피겨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피겨 스케이팅이란?


Ⅱ. 피겨 스케이팅의 종류


Ⅲ. 피겨 스케이팅의 기술


Ⅳ. 피겨 스케이팅의 장·단점


Ⅴ. 피겨 스케이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


Ⅵ. 피겨 스케이팅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Ⅰ. 피겨 스케이팅이란?

피겨스케이팅이란 빙상경기의 일종으로 빙상을 활주하며 갖가지 동작으로 율동의 아름다움을 겨루는 경기로 ‘빙상의 예술’이라고도 한다.


ⅰ. 유래와 역사

19세기 중·후반에 유럽에서 시작되었다. 1850년 에드워드 부시넬(Edward Bushnell)이 금속제 날을 부착한 스케이트를 개발하였고, 1860년대 중반에 발레 교사인 잭슨 헤인즈(Jackson Haines)가 발레에 기반을 둔 예술적 동작을 고안하면서 현대 피겨스케이팅의 기반이 다져졌다. 1891년 제1회 유럽피겨선수권대회가 열렸고, 1892년 국제스케이팅연맹(ISU)이 결성된 뒤 1896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제1회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다.

보수적인 19세기에는 남자 선수만 출전하다가 1902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영국의 마지 시어스가 남자 선수들과 겨루어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이를 계기로 ISU는 남녀 선수가 함께 경쟁하는 것을 금지하고 1906년 여자 싱글 종목을 독립시켰으며, 이로부터 남녀 종목이 따로 열리게 되었다. 올림픽에서는 1908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4회 하계올림픽 때 첫 선을 보였으며, 1924년 동계올림픽이 창설되면서 대표적 종목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ⅱ. 피겨스케이팅을 선택한 이유

피겨스케이팅에 대한 관심이 국내에서 커지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지원은 미비하고 알려지는 부분도 화려한 외형상의 부분뿐이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이런 것 들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Ⅱ. 피겨 스케이팅의 종류

㉠ 싱글 스케이팅

한 명의 스케이터가 자신의 스타일과 기술을 마음껏 연기하는데, 6가지의 점프, 다양한 스핀과 스텝 등 박진감 있고 화려한 기술들을 선보인다.


㉡ 페어 스케이팅

남녀 한 쌍이 서로 파트너가 되어 리프트(Lift), 스로우 점프(Throw jump), 트위스트(Twist), 데스 스파이럴(Death spiral) 그리고 페어 스핀(Pair spin)과 사이드 바이 사이드 점프(Side by side jump) 등 가장 위험하고 특이한 기술들을 연기한다. 이러한 기술들을 효과적으로 연기하기 위해 대개 여자선수들은 체격이 작고 가벼우며 남자선수들은 체격이 크고 힘이 강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사회학, 정치, 경제] 스포츠와 정치,경제의 결합형태 사례조사
  •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이러한 요소들이 미디어(매체)와 적절히 결합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될 때 그 효과는 더욱더 증대될 것 이라고 생각된다.과제를 통해 보다 새로운 시각으로 스포츠를 접하게 되어 느낀 것이 많았고 앞으로 이러한 분야에 대해 좀더 관심을 가지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어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다.느낀점먼저 이번 과제를 처음 시작하여 할 때 고민이 많이 되었었다. 스포츠와 경

  • nike,나이키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향후 전망1. 따라하는 기업(모방)에 대한 대책 나이키 기업 뿐 만아니라 아디다스, 퓨마 등의 유명한 브랜드를 모방하는 기업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이는 기업 혼자 막을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에도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2. 경쟁기업에 대한 인식나이키는 아디다스, 리복 등과 같은 의류나 신발 등의 기업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경쟁기업에 대해서도 인식이 필요합니다.그 예로 닌

  • 트위터(twitter)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분석, 트위터 활용 사례와 이용 현황 및 향후 전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트위터
  • 향후 전망과 과제단순함, 속도, 문자 중심. 트위터를 규정하는 이 세 가지 키워드는 ‘트위터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첫째, 140자를 넘을 수 없는 공간적 한계 때문에 어떤 메시지든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정리해 제시한다. 둘째, 기존의 어떤 인터넷 매체보다 빠른 속도 덕분에 특정 주제에 관한 ‘지금 이 시각 동시대인의 생각’을 가장 정확하게 읽어낸다. 셋째, 현란한 시청각적 이미지를 배제한 문자 위주의 메시지 전달방

  • [글로벌전략] 삼성, 엘지 전략적 제휴
  • 피겨스케이팅, 수영, 배구, 농구 등의 분야에도 주력 하고 있다. 이는 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창출 가능 한 이익과 선택 가능한 분야의 스펙트럼이 넓어졌기 때문이다.그렇다면 기업들은 앞으로 어떻게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제휴를 펼쳐야 하는 것일까?우선 너도나도 인기가 많은 종목에 투자를 하면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전략적 제휴에 뛰어든다면 크나큰 오산이다. 무작정 인기종목과 제휴를 맺는다는 생각보다

  • [호텔실무][호텔]쉐라톤워커힐의 현황및 swot분석
  • 영향을 받는다. 어떻게 환경을 잘 파악하고 어떤 적절한 대안을 마련하느냐에 따라 치열한 경쟁 안에서의 존폐가 결정된다. 이에 경쟁호텔인 특1급 호텔 르네상스, 리츠칼튼, 인터콘티넨탈의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다. * 르네상스 호텔. (RENAISSANCE) ) http://www.renaissance.co.kr/ (르네상스 서울호텔)특1급 호텔로 1988년 7월 6일 라마다 르네상스호텔로 개관하였다. 서울의 신도심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58개 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