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디자인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2. 산업혁명 이후 북유럽의 공예미술
3. 북유럽 디자인의 특징
4. 북유럽이 디자인강국이 될 수 있었던 이유
본문내용
2. 산업혁명 이후 북유럽의 공예미술
유럽 전반 – 북유럽

고딕
아르누보
윌리엄모리스 공예운동
바우하우스 운동

유럽 전반 – 북유럽

18-19세기 산업형명 , 영국
합리주의, 자연과학
디자인의 변혁 ; 스타일 전쟁; 고딕중심
윌리엄 모리스, 바우하우스
1차대전 이후 활발해지는 공예미술

2. 북유럽 -외세의 영향을 많이 받아온 북유럽 디자인

1700년대 스웨덴의 독자적 형식
1800년대 후반 윌리엄 모리스의 미술공예운동, 아르누보 양식 성행
1800년대 후반, 덴마크에서 도기애호 대중화
고갱, J.F. 빌무센, 드르와르 벤데 스로브, 아르누보 영향
1900년대 핀란드: 영국의 A.W. 훤치가 핀란드 도자공장에 초대되어 아르누보 양식 도입, 성행
1930년대 이후 북유럽 전반: 독일 바우하우스 운동
실용성, 기능성 강조하는 기능주의 경향 시작.

1 혁신을 담아내는 디자인
2 민주 정신이 스며든 디자인
3 솔직 담백한 디자인


1 혁신을 담아내는 디자인

노키아, 소니에릭슨
앵그리 버드 :http://www.youtube.com/watch?v=bNNzRyd1xz0
의자 - 낮이 2배 이상 길어 때문에 야외에서 따뜻한 햇볓을 쬐며 휴식을 취할 의자 디자인이 다양

2 민주 정신이 스며든 디자인

핀란드, 까야 프랑크: 근로자의 삶의 질 높이는데 기여


1. 일상생활과 디자인

일상생활, 일상 속 노동과 놀이의 조화
광고카피 http://blog.naver.com/micna/30105186559
자연을 생활에 옮겨놓은 북유럽 디자인
->수공예와 홈디자인
->자연과 공존


2 복지와 디자인

Design for everyone.
노약자, 최종이용자를 배려한 민주디자인
무상교육, 무상지원 -디자이니움 (핀란드)
사회풍토와 교육환경의 중요성
참고문헌
김연화 (N/A) 근대기 유럽과 한국의 아르누보 도자 양상에 관한 연구. 서울 산업대학교
이병문 (2006) 북유럽 디자인 경영. 매경출판
한국국제교류재단 (2012) 노르딕 데이, 일상 속의 북유럽 디자인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 /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이케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 북유럽풍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하게 파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있으며 스칸나비안 디자인과 flat-pack 조립식 가구, 스웨덴 풍의 넓은 창고형 매장 등 핵심적인 기업의 이미지와 전략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이케아는 2014년 한국시장에 진출하여 4곳(광명, 고양, 기흥, 동부산)의 오프라인 매장과 2곳(신도림,천호) 의 플래닝 스튜디오 및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2. 코로나 확산이후 이케아 기업현황분석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재택근무 등 집에 머

  • [광고효과분석] 빅 모델(이나영)의 나뚜루광고가 시청자들에게 인지적, 선호적 차원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 디자인북유럽의 깨끗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러운 고품질제품을 제공하고자 함특징유지방이 14% 이상, 공기주입량이 20%인 고밀도 Super premium 아이스크림. 100% 천연원료로만 만들며, 인공색소나 향료, 화학적인 유화제안정제는 사용하지 않는 자연산 제품(2) 나뚜루 광고 분석메시지 :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천연원료로 만들어지는 고급아이스크림컨셉 : 자연 그대로를 먹는 두가지 방법의도 : 나뚜루를 먹는

  • 이케아(IKEA)의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 전략
  •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리즘적인 미학을 담고 있어 이케아만의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두번째로 이케아는 다양한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케아가 판매하는 제품의 수는 무려 1,000여개에 달하며 각 매장의 수천개의 상품을 진열해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세번째로 이케아의 가장 큰 특징은 평평한 디자인의 조립식 가구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포장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배송중

  • 공공 자전거 대여 시스템 분석
  •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씀.북유럽식 조명과 디자인도난 방지를 위해 각 스테이션 마다 CCTV 설치코펜하겐 시내 전역에 자전거전용도로 설치자전거전용신호체계와 자동차와 교차하는 곳에서는 자전거에 우선권 부여 코펜하겐에 1,300대의 무료자전거 제공관광객과 방문자에게 대여 자전거를 어느 교통수단보다 우선시 되는 특권적 위치에 둠공공자전거대여시스템해외 사례3. 프랑스공공자전거대여시스템해외 사례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

  • 인문과학 스웨덴 개론
  • 디자인이다. 3,스웨덴의 특징o 중립주의에 기초한 국제평화 적극 추진- 1814년이래 전쟁 불가담, 중립주의 표방 : NATO에 미가입- 국제군축, 무력분쟁 예방활동 강화(‘세계의 양심’으로 불림) : 현재 그루지아, 카시미르, 콩고 등 15개 분쟁지역에 1,100여명의 평화유지군 파견o 인권.환경.복지 등 인간안보 선도 국가 - 인권을 외교정책의 주요 목표로 설정, 국제인권 신장 노력 강- 국제환경 보호에 주도적 역할 : 1972.6 UN 인간환경회의 스톡홀름 개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