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이 야구발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발표주제
- 선정배경
2.본론
- 야구발전에 미치는
- 긍정적 영향

3결론
- 시사점
- 향후 방향
본문내용
라이벌 (Rival)
‘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 ‘

{퍼펙트 게임}
1987년 5월 16일,
부산 사직경기장에서의
해태 타이거즈의 투수 선동열과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 최동원의 세 번째 맞대결을 주제로 한 영화

우민샤 와 허민즈

중국 여자 다이빙 선수
파트너 이자 라이벌


2인조 경기 시
함께 파트너로 호흡
1인 경기 시
서로 라이벌로 경쟁


{ 왜 야구인가? }

! 야구는 통계의 스포츠

1. 기록의 데이터화
- 총 경기 등판 수, 승리, 패배, 방어율,
피안타, 피홈런 등 수치화 되어 기록

2. 객관적 데이터 확보
- 선수의 객관적 평가 가능
- 라이벌 구도 형성에 적합한 자료 획득 용이

!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

1.독자들의 관심유도
- 기존 결과위주 보도 양식의 한계
- 드라마틱한 구성의 필요성

2. 스포츠의 요소
- 스포츠는 육체를 활용한 경쟁
- 라이벌 구도 형성의 용이

3. 미디어의 인지도 증가
- 경기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시청률 증가

기간 : 2012년 6월 13일
장소 : 잠실야구경기장
대상 : 프로야구 팬 170명

팬 층의 확대

1.스포츠 수용자들의 유인효과
- 관심이 없던 대중들을 경기장으로 유인

2. 관중들의 몰입도 강화
- 낮은 몰입도를 가진 대중의 높은 몰입도 유도

경기력의 증가
스포츠 활동 참여자들을 자극
- 라이벌로 지목된 선수, 팀 등의 승리욕구 자극

지목되지 않은 스포츠 선수 역시 자극
- 선수 전체의 경기력 상승으로 연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러한 산업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국제 경기를 치르면 여러 방면에서 경제적 효과가 발생한다. 개최국, 참가국 그리고 기업들에게 다양한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각 국의 경제발전, 스포츠와 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물류ㆍ정보수단의 활용 등에 따라 국제 대회가 창출하는 경제적 가치는 계속 증대된다.국제 대회를 치르면서 생산유발과 관광수입 증대 등 직접적인 경제적 효과를 유발하는데

  • 국내 레저스포츠(야구) 현황조사및 야구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야구는 국제대회에서의 높은 성적으로 미국, 일본 등 야구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고, 자연적으로 국민들에게 큰 카타르시스를 제공하여 야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증대시키고 프로야구 흥행에 큰 영향을 주게 되었다. 또한 ‘코리안 특급’ 박찬호와 ‘거포’ 김태균(한화), ‘라이언킹’ 이승엽(삼성), ‘BK’김병현(넥센) 등 해외파 스타 선수들이 대거 국내 무대에서 복귀하는 등 ‘야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었다.마지막으로 2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6군데 가량이 방송을 하고 있다. DMB폰은 급속한 속도로 대중화 되고 있다. 현재 대중매체의 발전으로 HD방송이 보급화 되고 위성DMB 폰의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집에서는 고화질의 방송을 즐기고 밖에서는 언제든지 원하는 스포츠중계를 즐길 수 있는 시대에 도래했다. 또한 방송녹화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에 발매된 TV에는 HDR이라는 기술이 도입되어 생방송 중계일지라도 멈추고 다시 볼 수 있어, 방송편성과 스포츠광고 시장에 재편을 예고하고 있다.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6군데 가량이 방송을 하고 있다. DMB폰은 급속한 속도로 대중화 되고 있다. 현재 대중매체의 발전으로 HD방송이 보급화 되고 위성DMB 폰의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집에서는 고화질의 방송을 즐기고 밖에서는 언제든지 원하는 스포츠중계를 즐길 수 있는 시대에 도래했다. 또한 방송녹화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에 발매된 TV에는 HDR이라는 기술이 도입되어 생방송 중계일지라도 멈추고 다시 볼 수 있어, 방송편성과 스포츠광고 시장에 재편을 예고하고 있다.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