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듣기와 말하기 학습활동(Activite de la clas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활동(Activités de la classe)

가. 듣기(écouter-compréhension orale)
나. 말하기(parler-expression orale)
본문내용
듣기를 통한 언어이해의 과정

청각분석-> 음성분석->언어분석
모국어 듣기: 무의식적으로 이해, 쉬움
외국어 듣기: 지각하도록 의도적으로 배운 것. 어려움


따라서,
외국어 음운, 음성학적 특성 = 모국어의 음운, 음성학적 특성
외국어의 소리를 더 듣기 힘들다 !


가능한 많은 학습자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입력시켜주는 것 중요 !


1. 음성사실자료들 -> 체계적인 청각 훈련
2. 음운, 음성학적 구별방법 & 통사구조 설명


운율적 특성: 멜로디, 억양, 강세, 길이, 휴지 등
교육방식 1.
음소 하나 하나를 들려주기 보다는 프랑스어의 운율적 특성을 개괄적으로 알려 주어 친숙해지도록 한다.


교육방식 2
문장의 뜻을 찾을 필요는 없고, 리듬, 억양에 중요성을 둔다.

Ex :
평서문의 끝: 내려감,
의문문의 끝: 올라감,
감탄문의 끝 :억양이 올라가며 더 강한 것을 인식.

1단계: 우리말에 있는 a.e.i.o.u부터 익숙해지도록 한다
2단계: 우리말에 없는 [e/ ɛ] [y/ u]
[b/ v ] [p/ b] 등을 대치시키며 연습한다.

Beauté
Balader
Avaler
Voter
Revoir
Abattre

연습유형
1) 단수/ 복수 구별 Singulier/ Pluriel
2) 현재/ 과거 구별 Présent/ Passé
3) 남성/ 여성 구별 Masculin/ Féminin
4) 긍정/ 부정 구별 Positive/ Négative


Il travaille Patrick ?
Tu connais Patricia?
Il ne connait pas papa.
Je ne comprends rien.
J’habite Paris.
Il n’a pas de travail.
Je ne connais pas Rimini.
Je ne sais pas.
Tu manges Paméla?
Il est parti avec Gast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유아교사
  • de I Education Nationale Direction Des Ecoles, 1995) (1) 더불어 살기유아학교에서 대부분의 유아들은 처음으로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의 단체생활을 경험하게 되므로 가정과 초등학교 교육 사이에서 유아들이 친구나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따라서 유아학교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사는 것을 경험시킨다.(2) 듣기, 말하기와 읽기, 쓰기에 관심 가지기언어교육은 유아가

  • [교육개방] 개방된교육
  • 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 내용 및 방법의 선정에 있어서 교사의 재량권이 매우 많기 때문에 교사의 자질에 따라 여러 교과를 통합적으로 가르치기도 하고 그와는 대조적으로 각 교과 중심으로 가르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통합교과적이고 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예 1)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 지역 교육구의 초등학교초등학교 저학년 교육 내용 영역 분류 : 영어 (읽기/철자법/말하기/쓰기/듣기), 산수(계산 과정의 학습/

  • [유아교육]프랑스의 유아교육
  • 학습하는 시간 : 총 1,000∼1,200시간 교사로서의 전문적 능력과 기술을 갖추게 됨 - IUFM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 ①교육, 철학, 교육사, 사회학, 심리학에 관한 연구 ②전문가 과정(예, 유아학교에서의 교육실제, 이민 온 유아들의 통합 문제) ③교과 연구(프랑스어, 수학, 과학과 기술, 지리, 스포츠, 미술, 음악) ④행정적 준비와 교직활동으로서의 동․식물 가꾸기 ⑤선택교과 3) 현직교육 - IUFM이나 지역의 교육 연구를 위한 센터, 고등 교육기관에서 의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활동을 제외한 청소년 및 성인에 대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 이라고 정의한다. 이런 사회교육의 특성으로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① 사회교육은 평생교육체제 속의 통합된 부분으로 일생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조직된 교육활동이다. ② 사회교육의 주된 대상은 성인과 청소년이나 학생도 포함할 수 있는데 이는 학교외 교육적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이다. ③ 사회교육은 지속적인 자아실현과 직업적 자질의 향상, 사회적 활동에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활동을 표현하기 위해 전문성 개발(professional development)이라는 용어를 채택하였음.ㅇ 공식적 교육훈련은 전문성개발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기는 하지만, 학습조직(learning organization)으로 전환된 학교에서는 동료들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의 비공식적인 능력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음. 따라서 정책적 전략에서 교사들을 정해진 공식과정에 참여시키는 것보다 폭넓은 시각을 요구하고 있음. ㅇ CERI의 검토에서는 개인적인 경력지향훈련에서 학교전체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