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삼바(samba)` 축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라질의 삼바에 대해
삼바란 ?
삼바의 기원
종류, 음악과 특징


2.삼바 축제 ‘리우 카니발’
리우 카니발
삼바 학교
본문내용
삼바란?

(samba) [쌈바] [명사]
<음악> 브라질 흑인계 주민의 춤. 또는 그 춤곡.
4분의2 박자로 매우 빠르고 정열적이다.



삼바는 1910년에서 부터 약 10년간 미국에서 사교댄스로 인기가 있었으며,
이때 미국에서는 이 삼바를 '탱고 브라질리언'이라 불리웠다.

1917년에 사교댄스로 인정받게 된 이 삼바는 '카리오카 삼바'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이는 브라질의 축제일에 리우데 자네이로시를 가로 질러서 흐르는 조그마한
강인 카리오카를 건너 들어온 흑인들에 의해 소개된 삼바의 원형이 아닐까 한다.

삼바음악의 대부분은 리우 시의 일상생활을 배경으로 한 것이 많으며,
제일 처음으로 소개된 삼바음악의 대표작은 돈가(Donga)의 작곡인 펠로텔레폰이고
삼바어의 모태는 흑인여자란 잠바(zamba)에서 유래된 것이다.



삼바는 남미 브라질의 민속무용이며,
메시시(Masixe)라고 하는 순수한 라틴 아메리칸 댄스이다.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강제로 끌려온 흑인들에 의해 처음 시작되었다.

그들의 원시적인 특유한 노래 가락에 맞추어 율동하였던 몸의 움직임에서 발생


아프리카의 기원인 흑인 노예들의 특유한 바운스와
매큰한 무브먼트를 바탕으로 한 포르투갈 이민자들의 이질된 두 댄스가 섞여 발전되었다.



브라질 노예들은 자신들의 전통을
백인 주인들의 끊임없는 감시 하에 지켜나
가기 위해 그 형태를 교묘하게 위장.

종교 의식과 제례를 단순히 쉬면서 노래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던지, 무술을 연마하면서도
춤추는 것 같이 속여 위장(또 다른 전통 춤
‘카포에라’)

이렇게 발달한 흑인 중심의 삼바는
포르투갈의 고품격 유럽 문화와 대면!

그 결과로 '백인적인 하모니를 간직한 흑인적
인 리듬'이라는, 무엇보다 '브라질적’인
노래와 춤들이 유행하기 시작한다.



세련된 사교 댄스화한 것 ‘삼바 카리오카(samba carioca:리우데자네이루 삼바라는 뜻)’

리우데자네이루의 고지대(高地帶) 모로에 사는 흑인들이 카니발 때 추는 격렬한 삼바를
‘삼바 디 모로(samba di morro)’

시골에서 볼 수 있는 소박하면서도 리드미컬한 삼바를 ‘삼바 바투카다(samba batucada)’

슬로템포의 삼바 리듬을 지닌 가요를 ‘삼바 캉시옹(samba canção)’이라 하며
이것에다 모던재즈를 곁들여 발전시킨 것이 ‘보사노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라질]브라질의 모든것 및 브라질인의 레크레이션(생활)
  • 삼바의 기원이다. 이 삼바 음악의 특징은 타악음악으로 시작되었고 원주민의 독특한 종족음악인 합창과 흑인들의 축제의식과 그들의 고통, 그리고 포르투갈의 현악기의 화음과 유배되었던 그들의 애가(哀歌)를 담고 있다. 이는 삼바학교(Escola de Samba)의 회원들이 모여서 벌이는 ‘Carnaval’을 통하여 발전하였다.초기 식민화 시기에 흑인노예들이 브라질로 이주하여 온 이 후로 지금까지도 아프리카 음악과 춤의 전통이 강하게 남아있다. 앙골라(Tam-tam)

  • [소비자와 시장] 영국, 대한민국, 브라질 3개국 소비자의 의사결정능력 테스트 방안
  • 축제 참가권한과 자기들만의 독특한 문화가치를 높인 것이었다. 브라질 하층민들이 장악한 카니발은 리우의 중, 하층민이 구성한 한쇼, 삼바학교 , 그 밖의 다른 종류의 집단들이 자기들만의 환타지아를 춤과 노래로 보여주는 진정한 행위자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가능했다. 이러한 삼바학교는 하층민들의 권리 보호기구의 역할 까지도 해냈다 . 그 이유는 백인 중심의 부르주아 적, 특별 계층들의 카니발이란 특성을 지니고 있던 대 카니발에 대해 하

  • [미디어컨텐츠론] 축제와 문화 콘텐츠
  • 축제의 현장 그 자체로 잠재적인 콘텐츠가 발생한다. 축제가 끝난 후에는 문헌자료, 영상자료 및 시각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가 남고 이는 재가공을 통해 파생상품이 될 수 있는데, 사후에 제작되는 영상제작물이나 전시된 작품을 모은 화보집 형태의 사전제작물 도록 등이 전형적인 예다. 이 밖에도 조사를 통해 그 문화 분야의 소비자가 갖는 특성을 파악하는 마케팅 데이터가 만들어질 수도 있어, 문화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데 더 없이 유용하다. 만일

  • [댄스스포츠, 스포츠댄스] 댄스스포츠 A+ 완벽정리(댄스스포츠의 종류와 특성 및 댄스스포츠의 효과와 예절)
  • 브라질에 이주한 포루투칼인들은 내츄럴 롤(Natural Roll), 리버스 턴(Reverse Turn), 플레이트(Plait) 등과 같은 매끈한 춤동작을 가졌었다. 노예로서 강제 이주된 아프리카 흑인들의 춤은 바운스(Bounce)와 앞뒤로 흔드는 힙동작(Hip movement)이 특징적이었다. 삼바는 이 두가지의 춤들이 혼합되어 발전하였다. 브라질에서는 카톨릭교의 4순절이 되기 1주일 전을 국경일로 제정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모든 브라질인 들은 열정적으로 삼바 축제에 참가한다. 리우 카니

  • [무용] 생활 속의 춤과 의상
  • 조사하면서 자세히 몰랐던 사교댄스나 재즈 댄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게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오랜만에 숙제라는 명목으로 클럽과 나이트에 가서 동영상도 찍고 거기에서 춤을 즐기기도 하였는데 매우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다주제별 항목출 처댄스스포츠한국 댄스스포츠 교육연합회 http://www.kdodance.co.krhttp://www.e-dance.co.kr춤에 미친 여자 박명수 지음여가 선용의 이론과 실제 이봉석 지음재즈댄스www.kjda.orghttp://100.naver.c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