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학4공통)국내외의주요기업중하나를선정삼성그릅하여경쟁력의원천이무엇이며구축했는지설명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기업경제학
공통 국내외의 주요 기업 중 하나를 선정하여 그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구축했으며 또한 발휘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교재 10장의 내용을 참고할 것)
하고 싶은 말
기업경제학4공통)국내외의주요기업중하나를선정:삼성그릅:하여경쟁력의원천이무엇이며구축했는지설명0k


경제학과 기업경제학4공통

국내외의 주요 기업 중 하나를 선정하여 그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구축했으며 또한 발휘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삼성그룹 소개
2. 삼성경쟁력의 원천
1) 이건희 회장의 경영혁신
2) 글로벌 경쟁력 확보
3) 삼성인의 정신
4) 체계적 인재관리
3. 삼성에서 경쟁력의 구축은 G-ERP
4. 삼성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경영전략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나라 젊은이가 입사하고 싶은 제1의 기업으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그룹을 뽑았다. 그만큼 삼성그룹이 우리사회에 미친 영향과 파급효과는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1990년대 초 한국의 대기업들은 ‘세계화’라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한다. 한국의 대표 기업들은 그전까지 자기 상표 없이 OEM으로 물건을 팔거나, 자기 상표를 붙인 경우 저가로 인식되었다.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할 필요가 있었다. 삼성이 첫 스타트를 끊었다.
삼성 신경영은 나부터의 변화를 통해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인간미를 추구하고, 잃어버린 도덕성을 회복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회사를 운영해 나가는 데 있어 인간이 최우선이므로 인간성을 위주로 한 인간경영을 최우선으로 여긴고 있다. 이것은 양 위주의 사고를 송두리째 버리고 질위주 경영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나아가 국제화, 정보화, 복합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Digital – E company’라는 Mission을 가지고,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는 Vision을 이룩하기 위해서 달려온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대한민국의 대표주자 삼성의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이 장에서는 국내외의 주요 기업 중 하나를 선정:삼성그릅:하여 그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구축했으며 또한 발휘하고 있는지를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조성훈, 2012, 머니투데이, 삼성 글로벌 ERP 배경 및 현황 공개...전세계 200개 거점 경영상황 한눈에
세계속의 한국기업 삼성전자/자유시대사,1993
삼성의 스타 CEO 비전코리아/홍하상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삼성 신화는 없다/유건한, 고려원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 KMS(지식경영) & JIT(적시생산시스템) 연구
  • 하고 체계화하여 타당한 행동기준으로 전환시킨 상태가 지식이며, 지식기반경제에서 기업의 핵심경영자원 중 하나로 대두되는 것으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과 부가가치의 원천을 지식이라 할 수 있다. 지식경영의 주요한 요소인 지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다양한 견해들이 있다. Knogh(1998)는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 될 수 있는 형태인 인지적인 관점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구체화하기 어려운 형태인 구조적인 관점으로 나누어 설명하

  • [생산운영] 지식경영 KMS & JIT(도요타의 JIT SYSTEM) 연구
  • 하고 체계화하여 타당한 행동기준으로 전환시킨 상태가 지식이며, 지식기반경제에서 기업의 핵심경영자원 중 하나로 대두되는 것으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과 부가가치의 원천을 지식이라 할 수 있다. 지식경영의 주요한 요소인 지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다양한 견해들이 있다. Knogh(1998)는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 될 수 있는 형태인 인지적인 관점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구체화하기 어려운 형태인 구조적인 관점으로 나누어 설명하

  • 경제학의 이해 - 신문 기사 스크랩
  • 삼성현대차 딸들 이번엔 중소 광고시장 ‘싹쓸이’7. 억대수입 배우, 생계곤란 병역면제8. 저비용항공사 인재채용 눈에 띄네~정부9. 납품비리 수사검찰, 한수원 관리처장 구속10. 한-칠레 정상회담에너지개발 공동협력키로11. 친환경 정부 인증은 단 하나나머지는 전부 가짜다12. FTA가격인하 없는 이유는 불공정거래 때문공정위, 과장금 15억13. 중소상인들, 대형마트 정상영업에 반발14. 가뭄 장기화 배추무상추 비상15. 팔도비빔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하고 일에 집중해 능률이 높아진다. 평생직장이라고 생각한다면 눈앞의 실적뿐 아니라 10년, 20년 뒤의 회사를 고민하며 길게 보려 애쓸 것이다. 고 말했고 기업의 힘은 사원 각자가 가진 능력의 총합이라며 직원들의 사기와 애사심을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요소로 꼽았다.또한 캐논은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른 사업구조의 개편’을 통해 자신 없는 사업에서 과감하게 발을 빼고, 잘할 수 있는 곳에 집중했다. 이익을 못 내는 사업, 당장은 흑자지

  • 출판시장에 대해서
  • 구입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배 아파할 상황도 없어지게 되었다. 물론 그 당시에는 정가판매가 왜 문제가 되는가에 대해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정가대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었다.하지만,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생각을 해보았을 때, 자유경쟁이 기본인 시장경제체제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서점이 가격경쟁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의문이 제기 되었다.그러던 중 도서정가제가 도서에 대한 재판매가격유지행위라는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