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 정도로 작성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와 비판!!!!
- [생명과환경/2힉년 공통]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
-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
-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 정도로 작성하시오.
- [생명과환경] 한국에서 원자력발전 반대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원자력발전필요성, 원자력발전찬성, 원자력발전반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전학과 2학년 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작성 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자력 발전소
1) 원자력 발전소란
2) 원자력 발전소 현황
(1) 고리원전
(2) 월성원전
(3) 영광원전
(4) 울진원전
2. 원자력 발전소의 논란 이유
3. 원자력 발전소 건설 찬반 논거
1) 원자력 발전소 건설 찬성 입장
(1) 환경 친화적 에너지
(2) 연료 공급의 안정성과 비축효과
(3) 고도기술의 준국산 에너지
(4) 유리한 경제성
2) 원자력 발전소 건설 반대 입장
(1) 안전성의 위협
(2) 막대한 건설비용
(3) 방사성폐기물 처리 문제
4. 원자력 발전소 건설 반대 입장 비판적 평가
1) 친환경적이며 장기적으로 유리한 경제성
2) 후쿠시마와 다른 안정성을 강조한 원전구조
3) 영구적인 안전성을 고려한 방폐장 건설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011년 3월 일본의 대지진으로 인한 원전의 방사능 유출로 전세계의 이목이 쏠렸다. 언론에 따르면 대지진 피해보다 방사능 유출이 더 큰 피해를 낳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나라의 한국형 원전의 안전성에도 논란이 제기되었다. 이에 원자력 발전이 지속되어야 하는가, 그만 두어야 하는가에 대한 양측의 의견이 분분하다. 두 측의 근거는 크게 경제성과 안전성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원자력발전소 건설의 찬반의견을 살펴보고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영식(1997) 우라늄 235를 잡아라, 한국원자력문화재단
김효정(2007) 원자력 과학기술 발전사, 기계저널, 제44권 제2호
박수억(2000) 글로벌경쟁시대의 에너지산업, 한국에너지협회
이필렬(2006) 과학읽기 체르노빌의 기억, 세계일보
이용수(1996) 현대문명의 빛과 그늘-원자력, 한국원자력문화재단
김장곤(2001) 준비된 삶, 원자력 문화 21, 한국원자력문화재단
라센 이곤(1997) 원자력 에너지 그 후, 100년, 전파과학사
이광영(1994) 원자력에너지와 지구환경보전에 관한 공개토론회,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보원(1997) 지구온난화 문제와 원자력의 발전 방향, 원자력산업
유욱종 외(1993) 원자력안전규제 종합관리시스템 개발, 과학기술처
강신택, 원자력안전백서, 1992년-1997년도판
한국수력원자력 http://www.khnp.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반행정법, 공통) 행정규칙의 법적 성질(법규성 여부), 행정규칙의 법적 성질에 대해서 학설과 판례의 내용을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개인적 의견을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_프로그램개발과평가_저출산 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인구 현황 및 현안 과제를 살펴본 후,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 문학의 이해, 피천득, 인연 작품 세계 분석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