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영양 A형]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보건영양]건강생활을 위한 식생활의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 및 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 그 근거를 제시
- 보건영양 A형 보건영양사업
- (보건영양 A형)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2016년에 수행된 보건영양 사업을 정리하고, 앞으로 수행되어야 할 사업을 왜 필요한가
- 지역사회 간호학 실습-보건소
- [보건영양 A형] 본인이 거주하였거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 직장 등)의 보건영양 관련사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이나 새로이 수행되어야 할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근거도 제시하세요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보건영양 |
---|---|---|---|---|---|
A형 |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30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환경보건학과 3학년 보건영양 A형]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생애주기 영양학
Ⅱ. 생애주기별 특성과 건강한 식생활 지침
1. 영유아기
1) 영유아기의 특성
2) 영유아기 중요 영양
3) 영유아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2. 아동기
1) 아동기의 특성
2) 아동기 중요 영양
3) 아동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3. 청소년기
1) 청소년기의 특성
2) 청소년기 중요 영양
3) 청소년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4. 성인기
1) 성인기의 특성
2) 성인기 중요 영양
3) 성인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5. 임산부
1) 임산부의 특성
2) 임산부의 중요 영양
3) 임산부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6. 노인기
1) 노인기의 특성
2) 노인기 중요 영양
3) 노인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Ⅲ. 영양관리의 중요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생애주기 영양학
영양소를 외부로부터 섭취하여 어떻게 대사하는 지를 생애주기별로 세분화해 탐구하는 학문이다. 생애주기 별로 성장의 속도와 양상이 다르며,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다르므로 각 생애주기에 따라 인체의 대사에 차이가 있고 따라서 영양필요량과 영양소별 중요성이 다르다. 인간은 엄마 뱃속에서 부터 탯줄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기 시작한다. 산모가 섭취한 영양소는 곧 태아의 영양소가 된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영아기, 유아기를 거쳐 청소년기, 성년기, 노년기 까지 시기별로 섭취해야 할 영양소를 알아보고 시기에 맞는 식생활 지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정순 외 5인(2010) 생애주기 영양학, 지구문화사
김정숙 외 4인(2010) 생애주기 영양학, 광문각
모수미 외(2007)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
이기열(2008) 특수영양학, 수학사
장남수 외(2005) 지역사회 영양학, 광문각
최진호 외(2008) 생활주기 영양학, 교문사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보고서, 2009
모수미(2004) 지역사회영양학, 교문사
정해옥(2006) 식품영양학, MJ미디어
윤방부(2005) 영양소 백과사전, 동도원
김관우 외 2명(2007), 고급 영양학, 효일
김순경, 우리나라 학령기 아동의 영양실태 : 국민영양 4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증진론4B)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증진 이슈를 하나 선정한 뒤, 배경과 현황을 설명하고, 적절한 건강증진이론(모형) 적용하여 건강증진 전략을 제시해 보세요0k
- [방통대 환경보건 1학년 보건영양 A형] 본인이 거주 중인 지역사회(시/군/구, 직장 등)의 보건영양 관련 사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개선이 필요하거나 새로이 수행되어야 할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근거를 제시하세요.
- [방송대] 우리나라의 지역사회에서 실시되는 영양사업 프로그램 조사와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방안yu
- [지역사회영양학 4A형] 노령인구와 저출산에 따른 질병양상변화, 식생활의 변화실태 및 문제점 등과 출산장려정책
- 보건영양3B) 자신이 살고있는지역(동네동군구시직장 등)에 꼭필요한 보건영양사업은 어떤것이있을지생각해보고 왜필요한가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보세요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 [자원봉사론] 미국, 노인자원봉사, 1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 미국자원봉사의 특징과 시사점 2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현황,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사4공통) 교육사교재에 소개된 서양의 교육사조 가운데 자신의 교육관과 가장 부합하는 교육사조-루소의 자연주의- 기술하시오0k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C형 기말과제)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B형 기말과제-교재 10장과 관련한 참고 자료를 참고하여, 세계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리그의 변화를 묘사하고, 이러한 현상으로 소외된 집단에 대해 서술하시오. 더불어 이렇게 소외된 집단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A형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