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산업]라면시장에 대한 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라면산업]라면시장에 대한 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라면시장 현황


Ⅱ. 하얀국물라면 인기하락


Ⅲ. 치열한 경쟁상황


Ⅳ. 농심의 독주


Ⅴ.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라면시장 현황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 ‘라면주(株) 3인방’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라면시장 판도가 ‘하얀국물’에서 ‘빨간국물(매운라면)’로 바뀌면서 ‘신라면(빨간국물)’을 주력으로 한 농심은 강세, ‘나가사끼짬뽕(하얀국물)’이 대표주자인 삼양식품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0년 만에 라면시장 점유율 2위를 탈환한 오뚜기의 주가 상승세도 눈에 띈다.
위의 그래프는 라면시장의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농심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다음이 오뚜기, 삼양식품 순이다.
농심이 라면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권 업체들 간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1위인 농심과 2위권 업체들은 상당한 격차를 나타내고 있지만 2위권 업체들 간에는 격차가 적은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3876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07072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505526602744960&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3/e20130318174701120180.htm
<서울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14000661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14000662
<아주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6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8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2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95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3Q`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전략을 통하여 한국보험시장에서 성공한 푸르덴셜의 사례연구
  •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특히 한국의 보험사들이 97년 외환위기와 더불어 구조조정을 겪으며 갈피를 못 잡는 틈을 타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였고, 포화상태에 이른 수요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지배율을 높여갔다. 거기에 전 세계적인 저금리 기조, 방카슈랑스 도입, 인구노령화에 따른 보험수요의 변화, 자금이동의 자유에 따른 산업전반에 걸친 글로벌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시장환경에 대한 강한 적응력을

  • 우영통상기업분석,정육산업시장분석,쇠고기동향,돼지고기동향,국내쇠고기유통시장현황분석,국내쇠고기시장
  • 대한 토의5. 10온라인 두 번째 회의 바뀐 기업에 대한 정보 수집5. 11온라인 세 번째 회의 처음 정해진 기업 다시 선택 후 조원별로 역할분담, 사장님과의 인터뷰 날짜 정함5. 21우영통상 방문 및 사장님과의 인터뷰5. 28사장님과의 2차 인터뷰6. 04인터뷰와 정보수집을 통한 레포트 및 PPT, 발표 준비본론정육산업 시장분석1) 쇠고기동향ⅰ) 국내 생산-도축두수◦총 도축두수 : 33,125두(2월) → 55,527두(3월) : 67.6% 증가.◦품종별 도축비율(3월 기준) :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대한 역할을 하며 가히 하나의 기업이라 할 수 있을 만큼의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또한 한방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최고급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그 위상을 높이 평가했다. 그와 비교하게 될 미샤는 화장품 시장이 갖는 브랜드 산업이라는 특징에 반해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써 저가 브랜드임에도 크게 성공한 저력을 높이 사 선정하게 되었다.이 둘의 비교를 통해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들을 알아보자.vsⅡ. 설화수1.

  • [마케팅] 더본코리아 본가 인지도 및 포지셔닝
  • 자료 -1. 마케팅 환경분석 ▸네이버 카페 (본가 우삼겹 맛집 本家)▸www.theborn.co.kr ((주)더본코리아)▸www.foodbank.co.kr (식품외식경제 인터넷신문)▸한인신문 프라임▸월간 식당 (2006.12)2.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전략▸Hotel․Hospitalisy Marketing정규엽, 연경문화사▸호텔마케팅조사원론안광호, 법문사▸논문 ‘유사성과 선호속성으로 살펴본 베이커리카페의 소비자 포지셔닝 맵’임현정3. 외식상품과 서비스관리▸ 더본코리아 홍보기획팀장 김

  • [마케팅] 광고 제작의 이해
  • 분석① 광고주의 오리엔테이션 : 광고주는 신상품의 개발이 어느 정도 진척되었을 때, 혹은 기존 제품의 광고를 의뢰할 때 광고 대행사에게 제품의 개발배경, 특징, 마케팅 목표, 향후 개발일정 등을 설명해 주고, 촉진(광고)계획 수립을 의뢰하는데 이 과정을 오리엔테이션이라고 부른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끊임없이 물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제품에 대한 모든 자료와 조사보고서, 시장상황, 우리제품의 매출 곡선, 경쟁제품의 곡선,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