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산업]라면시장에 대한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라면산업]라면시장에 대한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라면시장 현황 ……………………………3


Ⅱ. 하얀국물라면 인기하락 …………………4


Ⅲ. 치열한 경쟁상황 …………………………5


Ⅳ. 농심의 독주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Ⅰ. 라면시장 현황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 ‘라면주(株) 3인방’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라면시장 판도가 ‘하얀국물’에서 ‘빨간국물(매운라면)’로 바뀌면서 ‘신라면(빨간국물)’을 주력으로 한 농심은 강세, ‘나가사끼짬뽕(하얀국물)’이 대표주자인 삼양식품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0년 만에 라면시장 점유율 2위를 탈환한 오뚜기의 주가 상승세도 눈에 띈다.
위의 그래프는 라면시장의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농심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다음이 오뚜기, 삼양식품 순이다.
농심이 라면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권 업체들 간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1위인 농심과 2위권 업체들은 상당한 격차를 나타내고 있지만 2위권 업체들 간에는 격차가 적은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3876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07072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505526602744960&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3/e20130318174701120180.htm
<서울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14000661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14000662
<아주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6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8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2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795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경영,경영과조직관리,마케팅] 농심조직변화와 발전방향
  •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한국경영인협회)R&D 센터 준공대표이사 사장 손욱 취임4) 사업현황가. 매출현황 (단위: 백만원)■ 총자산 : 1,558,947■ 매출액 : 1,510,135■ 영업이익 & 순이익■ 연도별 매출액 구성내용2. 외부환경 분석식품 산업은 생활 사업으로 경기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수요의 안정적이나 식품의 안정성 여부가 기업 생존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사업보고서(2007.12). 금융감독원. p 181) 라면시장 분석

  • [경영학] 신라면 성공사례
  • 라면. 라면소비량이 라면의 종주국인 일본의 두배에 가까우며 세계 1위인 우리나라에서 신라면은 단일품목 1위로 연간소비량의 1/4을 차지하고있다. 농심은 국내에 만족하지않고 무한한 시장이라 일컬어지는 중국으로도 진출하여 높은 수익을 내고있다. 여기서는 농심과 신라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신라면의 개발배경과 그 인기, 마케팅전략, 신라면의 SWOT분석 또한 무한하지만 세계 기업들의 치열한 격전지인 중국에서 성공한 사례를 알아보

  • [경영혁신사례](주) 빙그레의 구조조정
  • 시장 진출 1998년 11월 : 팜유가 아닌 대두경화유(콩기름) 100%로 만든 매운콩라면 출시 2001년 3월 : 기능성 프리미엄 우유의 혁신적 제품 5n캡슐우유 출시 2001년 9월 :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ERP)가동 2003년 3월 : 라면사업 철수, 스낵사업 영업권을 삼양식품에 이양 1 2005년 1월 : 요플레 스위벨 국제선 기내식으로 선정 (대한항공)2. 식품가공산업의 특징의식주와 관련되기 때문에 다른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안정

  • [회계원리] 농심 기업 분석 -삼양 식품과의 비교
  •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 트렌드는 웰빙 붐에 따라 유기가공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건강 증진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이러한 식품 시장의 동향을 고려해서 본 연구에서는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에서는 웰빙 트랜드에 맞춘 고급화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라면 시장과 과자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농심을 분석의 중심 대상으로 삼았으며, 역시 라면과 과자를 주로 판매하고 있는 삼

  • 삼양라면기업분석 보고서
  • 산업 구조 분석 –공급자와의 교섭력주요 밀가루 제조업체 (동아원, CJ제일제당, 대한제분 등)2011년4월 ~ 2013년 1월까지 소맥 국제시세의 상승을 이유로 2차례에 걸쳐각8%대의 가격인상을 하였다.밀을 쌀로 대체하여쌀국수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산업 구조 분석 –구매자와의 교섭력의무휴일에 따른 대형 마트 매출 저하로 인해특약점과 할인점보다 기타 유통체인망도좀더 확보해야 할 필요성 증대산업 구조 분석 –대체제라면의 간편하고 손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