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게스트하우스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개요
2. 게스트 하우스 소개
3. 시장조사 및 분석
4. 마케팅 계획
5. 사업채산성 분석
6. 재무계획
7. 투자조건
- 본문내용
-
사업개요
회사명: 게스트하우스
- 자본금: 3억
- 업태: 숙박업
- 본사: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 설립일: 2012년 5월 31일
구체적인 기회
☞ Concept : 한류열풍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 증가
이들의 지출 중 숙박비가 절반을 차지
목표시장및 시장추이
- 개별 여행을 오는 여행객 중 호텔이용 비중 62%
-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률은 전체 숙박업 시장 중 7.8%를 차지
→ 현재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음
게스트 하우스 사업의 전망
☞ 국내 숙박업 시장 규모 99년 8조 8천억원, 2002년 11조
3천억원, 2005년 14조 4천억원으로 꾸준히 성장
☞한류열풍 6개국(중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입국 통계: 251만명 (전년동기대비 6.85% 증가)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도 꾸준히 증가추세
자료: 한국관광공사
1.개념
☞ 게스트하우스는 부엌,샤워룸,화장실을 공동 사용, 주로 외국인
관광객 손님이 단기로 머무는 숙박시설이다.
☞ 가정적인 생활환경에서 살아있는 문화교류와 여행정보를 즐길
수 있다는 것과 저렴한 가격 면에서도, 학생이나 배낭족에게
굉장히인기가 있다.
☞ 청결감이 있는 잠자리와 아침식사 그리고 편리한 여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요자
● 국가별, 지역별 분류에 따른 수요자
외국인 관광객
국내관광객
● 목적별 수요자 분류
새로운 사람들과 만남
단순 숙박
지역 문화 탐방
시장규모/시장성장률
☞ 현재 국내 게스트 하우스 사업이 전반적으로 확산되지 아니한 상태
- 밀려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은 여전히 부족
- 관광객들이 지출 중 숙박비가 절반을 차지
→ 저렴한 가격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경쟁 정도
현재/잠재적인 경쟁자
- 현재 게스트 하우스는 서울과 인천, 제주 지역에 소수만이 존재
대규모의 관광도시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만큼 잠재적인
게스트하우스 또한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측 됨
- 다수의 관광객들 대상으로 관리가 쉽지 않으며 도난 사건이 일어나는 등 불명예스런 일들이 발생하고 온라인상으로 예약하는 방법이 복잡한 등의 문제점들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