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외식 업체 `떡쌈시대`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떡삼소개 및 창업동기
2. 조직구성계획
3. 시장환경계획
4. 마케팅 계획
5. 재무 계획
6. 향후 미래 계획

본문내용
이호경 대표(38)는 “떡쌈돌김치 삼겹살”이라는 혁신적 메뉴로 블루오션 개척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즐겨먹는 외식메뉴 중 하나가 삼겹살

구운 삼겹살을 우리의 전통 떡피로 싸서 독특한 맛의 소스에 찍어 먹는 떡쌈 메뉴를 개발

최상급 육류와 웰빙 샐러드 그리고 현대적 감각의 모던한 인테이러와 고기맛을 한층 돋구워 주는 참숯 화로구이 전문점

■ 떡피 + 삼겹살 : 떡에 싸먹는 이색 삼겹살을 상품화 시켜서 프랜차이즈에 성공
■ 직거래를 통한 국산 돈육 사용, 다양한 소스 제공하는 것이 특징
■ 현재, 전국 120개의 가맹점
■ 호주 시드니에도 진출함으로써, 세계시장 진출 신호탄

SWOT 분석

Strength
- 고기의 좋은 품질
- 다양한 소스
- 직거래를 통한 국산농산물 사용
- 샐러드바, 테이크아웃, 떡쌈속 카 페를 통한 차별화

Weakness
- 타업체에 비해 높은 고기의 가격
- 홍보한 것 의외로 효과 크지 못함
- 아직까지 비교적 낮은 떡쌈의 브랜드 인지도

Opportunity
- 해외시장 진출 기회 - 놀부 “항아리갈비”의 일본 진출
- “음식” 보다는 “문화”로서 접근 , 멕시코 “또띠아”베트남 “밀전병”
- 떡피를 삼겹살에 싸먹는 새로운 문화 창출

Threat
- 다양한 형태의 돈육 브랜드
- 경기 불황

자금확보
투자자 7명 모두 6000만원 씩 동일하게 투자

인력비용
주방찬모 1명, 주방보조2명
홀써빙 인원3명, 카폐 1명 모두 투자자 투입

(자기자본의 투입으로 인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에 임함)


영업&기술 비용
차별적 마케팅 등을 통한 영업 홍보 활동을 실시 ,
설문지 조사 등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는 메뉴의 꾸준한 개발에 매달 100만원 투자

추가자금조달

정부에서 39세 미만 창업 준비자에게 2.7%의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청년전용창업자금의 상환 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에서 성공하 기 위해서는 세분화를 통한 메뉴의 노하우를 획득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4) 인터넷 구전 효과(블로그, SNS 등)블로그와 SNS 등의 후기 등을 보고 구입 추세가 증가되는 최근 트렌드에 사업의 홍보를 잘한다면 상당한 이익이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⓸ 위협(Threat)1) 대형할인마트, 기존업체(더 반찬 or 홈쇼핑 등)전국 어느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형할인마트에서 파는 다양한 음식과 기존업체의 충성고객 위주인 소비자의 기호가

  • [관광자원론] 외식산업
  • 외식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점포 주변의 접근성, 유동인구 등 외부적인 요소를 고려한 뒤 건물 시세 등도 주변 건물과 비교한다.5)점포계약은 확실히 한다-정해진 업종 및 사업계획서에 맞춰 사업성 분석, 매출에 대한 마진율을 따져본 후, 건물의 내용과 건물주의 신원을 확실히 파악한 뒤 계약을 한다. 아무리 좋은 입지조건의 점포라하더라도 임대료가 비싸 순수익이 임대료를 따라가지 못할 경우 하지 않는 것이 좋다.6)인테리어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외식업계는 북적대고 있다. 하지만 하루 한 집 건너 새로운 음식점이 문을 열고 또 그만큼 빠른 속도로 간판을 내리는 게 요즘 외식 산업의 현실이다.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인 공저, 한올출판사, 2004 pp.3광우병, 조류독감과 이전보다 더 어려워진 우리 나라의 경제 분위기 등은 외식업체들의 매출을 단숨에 급락시키며 외식산업의 기반을 뒤흔들었다. 업체마다 메뉴개발, 인력구조조정 등 다각도로 돌파구를 모색하였지만 외식 소비 심리의 불안

  • [파스타 전문레스토랑 창업계획서] 수제 파스타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생길 것이며 고액연봉을 받는 금융권 종사자들이 3만 명이 넘게 근무를 하는 금융단지에서 도보 5분도 걸리지 않는 곳이라면 높은 성공 가능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시장선점과 앞으로의 대지값 인상등을 고려했을 때 빠른 시간 내로 입점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파스타 산업의 발전가능성과 대규모 유동인구, 3만이 넘는 고용 인구를 가진 곳에서 대중에게 인정받는 레스토랑이 될 것이며 사업의 확실하게 긍정적인 타당성이 될 것이다.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 사업이 성공 하였을 시에 유사 업체들이 많아져서 자칫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 하게 되는 점이다. 이런 문제는 이미 예상은 하고있으나, 전북대앞 상권이 굉장히 크고 치열한 상권인 만큼 여기에 대비하는 우리들만의 전략을 꾸준히 마련하는 방안이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Ⅲ. 기회적 요소창의력으로 승부하는 시대에 새로운 개념의 샌드위치 전문점이 기존에 형성돼있는 전북대라는 큰 상권에 마케팅 함으로써 기회적요소로 작용 할 가능성이 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