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떡카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개요

2.창업동기
2.1 창업목적 및 배경
2.2 사업의지
2.3 아이템 선정동기
2.4 창업 효과

3.사업에 대한 설명
3.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
3.2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
3.3사업전략 포인트
3.4최근동향 및 사업전망

4.시장분석
4.1 현황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4.시장분석
4.2 상권분석
4.3 상권의 구분

5. 시장점유율

6. 경쟁업체
6.1 떡카페 질시루
6.2 동병상련

7. 마케팅계획
7.1 마케팅목표
7.2 swot 분석
7.3 4p 분석
7.4 시장세분화전략
7.5 홍보전략

8. 조직계획

9.사업추진일정
본문내용
1.사업개요

업종 : 서비스업
회사명 : The 떡
제품 : 전통 떡, 한과, 전통차, 음료
사업 분류 : Self-Service 카페테리아
사업 형태 : 독립경영식당

2.창업동기

2.1 창업목적 및 배경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세상은 빠르게, 치열하게 돌아가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더 바빠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Fast Food 는 사람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러나 Fast Food는 간편하지만 상대적으로 영양가가 턱없이 부족할 뿐 아니라 비만과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Fast Food에 아이들까지 길들여져 소아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을 뿐 아니라, 영양의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한다는 사실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떡이라는 아이템을 Fast Food 시장에 진출시켜, 바쁘고 빠르게 행동해야하는 치열한 삶속에 부합하면서 영양가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창업의 목적이다.

2.2 사업의지

‘떡 카페’는 전통차와 떡을 함께 판매하는 형식으로 국내 Fast Food 시장의 분석 및 홍보 다양한 메뉴 개발을 한다면 성공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 할 것으로 판단된다.

2.3 아이템 선정동기

외식업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비해 전통음식의 성장은 뒤 떨어지고 있다.
떡과 음료를 같이 판매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없고, 한국 전통음식을 대중 및 외국인에게 쉽게 연결시켜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떡 카페 창업을 결정하였다.

2.4 창업 효과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에 부합하도록 신속함과 맛, 영양가를 겸비한 떡을 제공하여 일반 Fast Food의 문제이었던 비만 영양불균형을 해결이 가능하다.
한국 전통음식산업의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다. 그리고 떡 카페를 이용한 외국인들이 입소문을 내어 한국의 전통음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다.


3.사업에 대한 설명

3.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

먼저 패스트푸드란 식당에서 주문하면 금방 나오는 음식을 의미하며, 주로 피자, 햄버거, 감자튀김, 닭튀김 등을 지칭한다. 한국에서는 즉석식이라고도 하며, 즉석요리와는 다른 개념이다. 패스트푸드는 값싸면서도 가치가 높고 획일적이며 한정된 음식을 빠른 서비스 시간에 신속하게 제공하여 생산과 서비스비용을 최저로 삭감하는 등의 많은 편익과 특징을 일반 대중에게 제공하므로 크게 각광을 받게 되었다. 한국의 경제 성장이 뚜렷이 나타나기 시작한 80년대에는 국내의 외식 시장의 급격한 팽창으로 다양한 종류의 외식산업이 출현하기 시작하였다. 국내 외식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배경에는 1980년대에 들어 개최된 국제적인 대규모 행사와 이에 따른 관광산업의 발전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1979년 일본 롯데리아와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생활 수준의 향상에 힘입어 1980년대에 패스트푸드의 보급이 급격히 증가하여 1982년 이후에는 외국의 유명상표와 기술 제휴한 업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식품 웰빙 떡카페 창업계획서
  • 1. 사업 개요떡은 우리 민족과 오랜 역사를 함께 해온 고유의 음식이자, 명절이나 잔칫날 빠짐없이 상에 올라 情을 나누던 전통 식문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러한 우리 떡이 한동안 서양의 빵이나 햄버거․피자 등에 밀려 설 자리를 잃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생일잔치 및 커피전문점의 주요 메뉴로 등장하며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새로운 기호식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본 사업은 기존에 존재하는 카페 형식에 떡을 직접 만들 수 있게끔 재

  • [사업계획서] 떡전문카페 `한 맛` 사업계획서
  •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떡 전문카페 ‘한 맛(New Dessert)’회사명 : New Dessert주소 : 사업자등록번호(학번) : 연락처 :작성일자 : 2003.05.13대표이사 : (New Dessert) ■ 차 례1. 사업개요2. 요약문 및 창업 동기3. 사업의 대한 설명4. 산업, 기업 및 제품/서비스(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2)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3) 기업(4) 제품/서비스(5) 시장진입과 성장전략5. 시장분석(1) 현황 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2) 현황분석(거시적 환경)(3) 매출

  • 20대 타겟 떡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떡 카페는 전통 떡의 모양과 맛에 변화를 준 제품이다. 전통 떡이 갖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신세대의 입맛에 맞춘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시장인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점들 사이에서 ‘퓨전 떡 카페’는 퓨전 떡이라는 새로운 제품의 개발로 점차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할 것이다. 또한 퓨전 떡의 소량 판매, 떡 케이크 판매 등의 사업으로 ‘떡’ 제품의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덕성여대 정문 앞에는 ‘KFC’ 와 ‘바른생활 샌드

  • [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떡 카페 샬레 1호 점이 위치하게 될 곳 입니다. 저희들의 발 품을 팔아 직접 우리 점포가 위치 하게 될 곳을 방문 조사한 결과를 위의 표에 간략하게 적었습니다.우리의 점포가 입점하게 될 곳입니다. 지금은 의류 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에게 권리금을 주고, 입점해야 할 것입니다. 1층에서 카페를 운영 할 것이기 때문에, 쉽게 손님들을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노원 역 4호선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버스정류장에서도 5분 거리입니다.

  • [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떡카페 Shalet차 례사업소개입지 & 경쟁업체,고객 분석SWOT분석 및 포지셔닝 전략고객분석메뉴 & 인테리어 계획서비스 청사진 & 설비 배치마케팅 전략자본계획& 예상수익사업추진일정창업 동기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빵 – 트랜스지방의 유해성다이어트와 웰빙열풍매일신문 07.04.19 -자가운전자들은 출근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떡을 좋아한다. 영양도 풍부하지만 달지 않은 떡의 경우 빵 등에 비해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