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컵누들 전문점 [컵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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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약문 (발표 PPT)
2. 사업개요
(1) 창업배경
(2) 경영이념
(3) 기대효과
(4) 사업전개방향 및 향후계획
3. 업체개요
(1) 업체개요
(2) 기본소스 및 조리방법
(3) 식자재 가격 및 유통경로
4. 제품
(1) 제품소개 및 내용
(2) 제품 차별화 전략
(3) 제공 기능 가치
(4) 사업화 가능성
5. 시장분석
(1) 지리적 입지
(2) 상권분석
(3) 소비자 특성 및 목표고객
(4) 경쟁사 분석
6. 마케팅
(1) 4P 분석
(2) SWOT 분석
7. 생산시설계획
(1) 생산계획
(2) 시설계획

본문내용
1. 요약문 (PPT)
2. 사업개요

(1) 창업배경
소비자 물가상승, 현대인들의 식생활 양식의 변화,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대 등 최근 급변하는 국내 창업시장의 환경적 요소를 고려하여 20~30대층의 목표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려고 한다.

(2) 경영이념
비교적 낙후되어있는 분식문화의 질적인 성장과 새로운 먹거리 문화의 창출로 프렌차이즈 업체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3) 기대효과
최근 국내 경기 영향과 현대인들의 생활방식의 변화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의 요구가 다양하다. 따라서 가격, 시간, 건강 등의 여러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메뉴의 제공으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먹거리 문화의 창출을 기대한다.

(4) 사업전개방향 및 향후계획
현재 국내에 존재하는 유사업종들은 비교적 고가이며, 영양 적인 면 보다는 외국의 특정 메뉴를 그대로 제공하는데 불과하고, 특히 다양함을 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나 현대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다양한 소스의 개발과 원가의 절감을 통해 가격우위의 경쟁력과 함께 음식의 질 또한 높은 수준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핵심적 과제이자 사업전개방향 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 오피스 상권과 대학가 등으로 사업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

3. 업체개요

(1) 업체개요
▶업체명 : 컵면
▶업체형태 : take - out
▶경영목표 : 보다 빠르고 보다 간편하며 보다 건강한 누들음식 제공
▶점포위치 : 노량진역
▶점포규모 : 5평
▶출자자본 : 1.8억

기본메뉴
토핑(추가)
소스
음료
볶음 완탕면(밀가루+계란)
위에 기본 숙주나물 토핑
새우 , 소고기 간 것
계란 , 치즈 , 소세지
야채모듬 , 조랭이떡
데리야끼 소스
칠리 소스
고추볶음 소스
갈릭 소스
토마토 소스
탄산 음료
▶주요메뉴

(2) 기본소스 및 조리방법
▸데리야끼소스
(간장3 1/2T, 청주3 1/2T, 물엿2T, 설탕1 1/2T, 생강, 대파)
▸매운 칠리소스
(간장5T , 스리라차(핫 칠리소스) 3T, 설탕 4T, 양파 1/4, 다진 마늘 1T,)
▸고추볶음소스
(간장1T, 굴 소스1T, 고추기름1T, 청주2T, 마늘, 생강, 계란흰자1개, 녹말가루, 참기름)
▸갈릭소스
(마늘80g, 양파50g, 대파 흰 부분20g, 감자50g, 생크림300ml, 우유600ml, 타임약간, 식용유 적당량, 소금약간, 후추약간)
▸토마토소스
(다진 토마토200g, 소금, 설탕1T, 후춧가루, 우스터소스 또는 간장2T, 식용유, 다진 마늘1T, 파슬리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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