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안] 만 3세 신체표현 -토끼와 거북이 경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활 동 명
2.대상연령
3.활동주제
4. 소요시간
5.활동목표
6.활동자료
7.활동방법
8.유의점
9.확장 활동


본문내용

도입
오늘의 활동주제를 알아본다.
T : 안녕! 안녕! 토끼반 친구들~ 아빠별 엄마별 노래하면서 오늘 수업시작할게요~
c : 네에~
<아빠별 엄마별>
아빠별이 올라갑니다 반짝 엄마별이 올라갑니다 반짝
하늘에서 만났습니다 예쁘게 내려옵니다
머리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무서워
어깨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미끄러워
그럼 배꼽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간지러워
그럼 엉덩이에 앉을까? 싫어 싫어 아이 냄새
그럼 무릎위에 앉을까? 좋아 좋아

T : 오늘 친구들은 뭘 하고 싶을까요?
C : 놀아요. /게임이요~/ 엄마아빠놀이해요~
T : 그렇구나. 오늘은 선생님이 게임을 준비했어요. 다른 놀이들은 다음시간에 해보도록 해요~ 게임하기 전에 우리교실에 토끼와 거북이가 찾아 왔대요. 토끼와 거북이가 무슨 일로 찾아왔을까요?
C : 음~ 깡충깡충 뛸려구요~/우리랑 같이 놀아요~
T : 우와 우리친구들이랑 같이 놀면 재밌겠다. 깡충깡충 놀이도 조금 있다가 해보도록 해요~ 토끼와 거북이가 우리친구들에게 동화를 들려주러 왔데요~ 우리친구들 재미있게 토끼와 거북이 동화 들어보도록 해요~
C : 네~~
전개
앞치마 동화를 읽고 주사위를 던져 토끼와 거북이 흉내를 내는 대근육 중심의 신체활동을 해보도록 한다.
<동화>
T : 들판에 토끼와 거북이가 있네요.
T(토끼) : 어머 느림보 거북이 아니야. 넌 왜 그렇게 걸음이 느리니?
T : 토끼는 거북이를 놀리며 말했어요.
T(거북이) : 그럼 누가 빠른지 나랑 달리기 경주할래?
T : 거북이가 말했어요.T(토끼) : 뭐? 달리기 경주? 우하 하하하
T : 토끼는 큰소리로 비웃었습니다.T(거북이) : 저기 산위까지 먼저 가면 이기는 거야.
T(토끼) : 좋아. 느림보 거북아!
T : 거북이의 제안에 토끼는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자 이제 곧 시작될 경주를 위해 토끼와 거북이가 출발선에서 달리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작!
T(토끼) : 흥! 나를 이길 수는 없을 거야
T(거북이) :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안다구...
T : 경주가 시작되고 토끼는 벌써 저 멀리 앞서갔어요.
T(토끼) : 느림보 거북아 언제 쫒아 올래?
T : 한참 달리던 토끼는 뒤를 돌아보며 놀려댔어요. 토끼가 놀렸지만 거북이는 묵묵히 최선을 다해서 달렸어요.
T(토끼) : 하하하 거북이는 나를 이기지 못할 거야. 아~함(뒤를 둘러보며) 거북이가 오지도 않는데 한숨 자야지..쿨쿨
T : 여유가 생긴 토끼는 거북이가 보이지 않자 나무 그늘아래서 쉬다가 잠이 들었어요. 열심히 올라오던 거북이 눈에 자고 있는 토끼가 보였어요.
T(거북이) : 영차~!영차~! 어서 가서 토끼의 코를 납작하게 눌러 주어야지
T(토끼) : 드르렁 드르렁
거북이 : 쯧쯧 내가 온 것도 모르고 자고 있다니... 한심하긴 어서 빨리 가야겠다!
T : 한참 후에 토끼가 잠에서 깨어났어요.
T(토끼) : 아~함~잘 잤다. 거북이는 아직 멀었나? 어디쯤 오고 있을까?
T : 잠에서 깬 토끼가 산 정상을 바라보고 깜짝 놀랐어요.
T(거북이) : 우와~ 내가 이겼다~ 내가 토끼를 이겼다~!!
T : 산꼭대기에 도착한 거북이는 큰소리로 외쳤어요. 그리고 거북이에게 달려간 토끼는 느림보라고 놀려댄 것을 후회했어요.
T(토끼) : 거북아. 내가 느림보라고 놀린 거 사과할게. 난 내 달리기 실력만 믿고 게으름을 피웠어.
T(거북이) : 괜찮아. 우리 이제 친하게 잘 지내자 서로 이끌어주면서 말이야~
T : 거북이는 경주에서 우승을 하게 되었고~ 토끼와 거북이는 서로를 믿고 이끌어 주면서 더욱 친하게 지내게 되었답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만질 수 없는 곳에 보관하세요’■ 주제 : 불이 붙었어요■ 목표 : 다양한 상황에서 불이 붙었을 때를 알아보며 적절한 대처방법을 표현해 본다.■ 활동전개순서①이야기나누기 - ‘불이 붙었을 때 어떻게 할까요’②자유선택활동수학영역 - 마루게임판 : 불을 꺼요언어영역 - 병풍책 만들기 : 멈춤, 엎드림, 뒹굴기조형영역 - 불꽃 이용하여 꾸미기조작영역 - 퍼즐 : 몸에 불이 붙으면③신체표현 - 바닥에서 뒹굴기④실외활동 - 돋보기로

  •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누리과정
  • 수업 을 진행하기 때문에 유아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신선한 활동이 가능하다.④ 유아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면담에 참여한 교사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이원화된 교육과정을 일원화시킴으로써 인지적 측면만을 강조한 유아교육을 지양하고 창의인성교육을 강조하여 유아교육의 선진화를 이룩할 수 있다는 인식변화와 더불어, 우리나라 부모님들의 유아교육에 대한 작위성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2) 5세 누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존재하는 교육과정이 아닌 실제로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4. 2세, 3세, 4세, 5세의 발달특징 및 교육내용가. 2세의 발달특징 및 교육내용발달단계로 볼 때 2세는 변덕스러운 전환기라고 불리운다(Balaban, 1998). 여러 측면에서 2세 이전까지와는 특징적으로 다른 측면을 보인다. 신체적 발달특징을 볼 때 대근육 조절능력이 증진되어 신체활동을 즐기며 아직은 미숙하나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소근육 발달도

  • 보육 과정 - 만 3세 일일계획안
  • 표현 놀이창의미술휴지 죽 놀이협동미술손바닥 공작새한글놀이같은 글자 다른 뜻경제교육얼마가 필요할까?경제교육화폐 속 인물한자놀이어미 모(母)생태교육재생종이 만들기협동미술종이컵 모빌경제교육저금을 해요컴퓨터 교육워드로 말하는 내 이름한자놀이여자 여(女)게임신체 주사위명화감상고흐의 ‘자화상’NIE어른과 아이통합교육몸짓으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수업/전일수업 계획안, 실습 협력교 인정서류, 실습비 영수증, 교직운영실 실습설문지Ⅱ.실습 내용1. 하루일과1) 하루일과 유형 ①실습기간동안 다양한 연령과 실습을 했기에 각 연령별 하루일과를 이야기하고자 한다.만3세 (6-7가지)일과시간표 09:00 ~ 10:30 등원 및 하루일과 계획 10:30 ~ 10:45 동화( ‘약속을 지켜요’ ) 10:45 ~ 11:45 자유선택활동 11:45 ~ 12:00 정리정돈 및 평가 12:00 ~ 12:55 점심식사 및 휴식 12:55 ~ 13:10 숫자놀이 ( ‘숫자쓰기(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