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안] 만 3세 신체표현 -토끼와 거북이 경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활 동 명
2.대상연령
3.활동주제
4. 소요시간
5.활동목표
6.활동자료
7.활동방법
8.유의점
9.확장 활동
- 본문내용
-
도입
오늘의 활동주제를 알아본다.
T : 안녕! 안녕! 토끼반 친구들~ 아빠별 엄마별 노래하면서 오늘 수업시작할게요~
c : 네에~
<아빠별 엄마별>
아빠별이 올라갑니다 반짝 엄마별이 올라갑니다 반짝
하늘에서 만났습니다 예쁘게 내려옵니다
머리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무서워
어깨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미끄러워
그럼 배꼽위에 앉을까? 싫어 싫어 간지러워
그럼 엉덩이에 앉을까? 싫어 싫어 아이 냄새
그럼 무릎위에 앉을까? 좋아 좋아
T : 오늘 친구들은 뭘 하고 싶을까요?
C : 놀아요. /게임이요~/ 엄마아빠놀이해요~
T : 그렇구나. 오늘은 선생님이 게임을 준비했어요. 다른 놀이들은 다음시간에 해보도록 해요~ 게임하기 전에 우리교실에 토끼와 거북이가 찾아 왔대요. 토끼와 거북이가 무슨 일로 찾아왔을까요?
C : 음~ 깡충깡충 뛸려구요~/우리랑 같이 놀아요~
T : 우와 우리친구들이랑 같이 놀면 재밌겠다. 깡충깡충 놀이도 조금 있다가 해보도록 해요~ 토끼와 거북이가 우리친구들에게 동화를 들려주러 왔데요~ 우리친구들 재미있게 토끼와 거북이 동화 들어보도록 해요~
C : 네~~
전개
앞치마 동화를 읽고 주사위를 던져 토끼와 거북이 흉내를 내는 대근육 중심의 신체활동을 해보도록 한다.
<동화>
T : 들판에 토끼와 거북이가 있네요.
T(토끼) : 어머 느림보 거북이 아니야. 넌 왜 그렇게 걸음이 느리니?
T : 토끼는 거북이를 놀리며 말했어요.
T(거북이) : 그럼 누가 빠른지 나랑 달리기 경주할래?
T : 거북이가 말했어요.T(토끼) : 뭐? 달리기 경주? 우하 하하하
T : 토끼는 큰소리로 비웃었습니다.T(거북이) : 저기 산위까지 먼저 가면 이기는 거야.
T(토끼) : 좋아. 느림보 거북아!
T : 거북이의 제안에 토끼는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자 이제 곧 시작될 경주를 위해 토끼와 거북이가 출발선에서 달리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작!
T(토끼) : 흥! 나를 이길 수는 없을 거야
T(거북이) :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안다구...
T : 경주가 시작되고 토끼는 벌써 저 멀리 앞서갔어요.
T(토끼) : 느림보 거북아 언제 쫒아 올래?
T : 한참 달리던 토끼는 뒤를 돌아보며 놀려댔어요. 토끼가 놀렸지만 거북이는 묵묵히 최선을 다해서 달렸어요.
T(토끼) : 하하하 거북이는 나를 이기지 못할 거야. 아~함(뒤를 둘러보며) 거북이가 오지도 않는데 한숨 자야지..쿨쿨
T : 여유가 생긴 토끼는 거북이가 보이지 않자 나무 그늘아래서 쉬다가 잠이 들었어요. 열심히 올라오던 거북이 눈에 자고 있는 토끼가 보였어요.
T(거북이) : 영차~!영차~! 어서 가서 토끼의 코를 납작하게 눌러 주어야지
T(토끼) : 드르렁 드르렁
거북이 : 쯧쯧 내가 온 것도 모르고 자고 있다니... 한심하긴 어서 빨리 가야겠다!
T : 한참 후에 토끼가 잠에서 깨어났어요.
T(토끼) : 아~함~잘 잤다. 거북이는 아직 멀었나? 어디쯤 오고 있을까?
T : 잠에서 깬 토끼가 산 정상을 바라보고 깜짝 놀랐어요.
T(거북이) : 우와~ 내가 이겼다~ 내가 토끼를 이겼다~!!
T : 산꼭대기에 도착한 거북이는 큰소리로 외쳤어요. 그리고 거북이에게 달려간 토끼는 느림보라고 놀려댄 것을 후회했어요.
T(토끼) : 거북아. 내가 느림보라고 놀린 거 사과할게. 난 내 달리기 실력만 믿고 게으름을 피웠어.
T(거북이) : 괜찮아. 우리 이제 친하게 잘 지내자 서로 이끌어주면서 말이야~
T : 거북이는 경주에서 우승을 하게 되었고~ 토끼와 거북이는 서로를 믿고 이끌어 주면서 더욱 친하게 지내게 되었답니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