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장수 아저씨 아동문학 동극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활동명
2.수업일시
3.활동형태
4.관련영역
5.대상연령
6.활동목표
7.활동자료
-도입
-본론
-결론

본문내용

도 입
(동화 들려주기5분)
T: 친구들 안녕하세요.
C: 안녕하세요. 선생님~
T: 선생님이 오늘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제목은 모자장수 아저씨에요. 들어보세요.
C: 네.

(동화 들려주기)
따뜻한 봄날, 큰 나무위에 원숭이들이 놀고 있었어요. 이 때 빨간모자 파란모자, 노란모자, 초록모자를 든 모자장수 아저씨가 다가와서 큰소리로 말했어요.

"모자사려~ 모자사려~ 아이고 힘들어 이 나무그늘에서 좀 쉬었다 가야겠다."

모자 장수는 그만 잠이 들었어요.

이 때 나무 위에서 원숭이들이 내려왔어요.
“야, 이것 좀 봐.”
“우끼끼 난 빨강 모자.”
“난 노란 모자.”
“난 파란 모자.”
“난 초록 모자.”
원숭이들은 끼끼끼 소리를 내고 재주를 넘으며 모자를 쓰고 돌아다니다가 나무위로 올라갔어요.

"아 잘잤다. 이제 슬슬 가볼까? 어! 내 모자들이 다 어디로 갔지?"

원숭이가 말했어요.
원숭이 : “약오르지롱~"

원숭이를 본 모자장수가 팔을 들고 외쳤어요.
“이 장난꾸러기들아!”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팔을 들고 소리쳤어요.
“이 장난꾸러기들아!”
모자장수는 주먹을 흔들며 소리 쳤어요.
“내 모자 내놓지 못해?”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주먹을 흔들었어요.
“내 모자 내놓지 못해?”
화가난 모자장수는 발을 굴렀어요.
“어서, 돌려 줘!”
이번에도 원숭이들도 똑같이 발을 구르며 따라했어요.
“어서, 돌려 줘!”

모자장수는 어떻게 해야 모자를 찾을 수 있을지 고민했어요.
‘아, 그렇지!’
모자장수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모자장수는 모자를 내던지며 말했어요.
“그래, 이 모자도 가져가라.”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모자를 내던지며 따라했어요.
“그래, 이 모자도 가져가라.”

모자장수 아저씨는 빙그레 웃으며 모자를 얼른 주워 모으고 다시 길을 떠났답니다. 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2)유아를 위한 그림책 중 3-5세 유아에게 좋은 그림책 3권을 선택하여 문학적,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여 서술하시오. 평가한 작품들 중 한 작품에 대해 문학에 대한 반응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미치는 영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신명호(2009)「그림책의 세계」주니어김영사이경우,장영희,이차숙,노영희,현은자(1997)「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양서원황선주(2012)「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한 문학 반응 활성화 방안 연구」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리 슐레비츠, 『SNOW』, 시공주니어, 2020앤서니 브라운, ‘고릴라’, 비룡소, 2008정근, ‘마고 할미’, 보람출판사, 2006앤서니 브라운, ‘축구 선수 윌리’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교육협회(National council for the Social Studies, 1989)는 사회 교육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사회교육이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있어서 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이다. 사회교육은 아동이 현재 상황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과거에 대해 이해하고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며,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및 사

  • [학사]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
  • 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게 있어서는 생후 5∼6년간이 특히 더 중요하다. 이 기간이 조기 중재에 의해 발달의 촉진, 장애의 감소, 2차 장애의 예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다감각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게 있어서는

  • [보육기관] 꽃잎 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 ② 반 편성 및 1년간의 교육 활동 다짐⒇ 직장을 시작할 때와 그만 둘 때의 교사의 자세① 원생들에게② 학부모들에게5. 기관 배치도 6. 교실 내부 단면도Ⅰ. 기관소개Ⅱ. 보육프로그램 1. 연령별 연간 보육계획안 (만4~5세)2. 월간 보육계획안 (만 4~5세)3. 일일보육계획안 (만 4~5세)4. 영역별 구성내용5. 특별 프로그램 운영Ⅲ. 기타사항1. 입학 전 준비사항2. 보육료 납입방법3. 교사채용기준 및 복리후생4. 교사 오리엔테이션자료5. 기관 배치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