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Industry Trends
3.E-mart analysis
4.Foregin Market entry process
5.Hypermarkets in China
6.Failures In China
7.Conclusion
8.References
본문내용
3 E-mart Analysis
1.30%Annual Sales growth of first half of growth is more than 30%
until befor/after 2002

2. Sales growth fell to about 10% of annual average in 2003~2007,
But reached height rising Operating margin to 8%

After 2008, Growth through launching new business lowered to
less than 10%, so E-mart turned attention to overseas market
and M&A(wall mart Kores)



1.Competition of domestic hyper markets market is intensifying.
But decline phenomenon in Market share of E-mart doesn’t
appear

2. Operater Losing market share in industry is other operater
except E-mart, Home plus and Lotte mart and their market
share is estimated to be down 9%

3. Market dominance of E-mart in domestic market will not be weakend
through considering current trends and future opening plan in total


4 Foregin market entry process
Blue ocean China
more than 150 new store is expected to open each year
More than 150 new store is expected to open each year in China

Foregin outlet, Carrefour, Wal-mart, Tesco ,was entering China market securing share up to 90%

However, there were many company experienced deterioration in business due to unreasonable opening.
For example, China Tenzin No.1 outlet, Zia tsuziae, put the
store due to deterioration in business and Lotus experienced
situation to need to stop new store opening


Slow growth in domestic market
Market increased sharply after IMF, Congestion in local business zone
Deepening of price competitiveness around Congestion region
Slow growth of business of department store
China’s rapid growth through market opening
Foregin funded enterprise check & price competitiveness securing
Capital and global distribution network of foregin company
The potentional to threaten the market position of E-mart is high
Preparation against low price of foreign company in mutinational goods sourcing


Competition with global company,
Carrefour, Wal-mart, which have
Tremendous financial resources


Advance to China market using
mid-and premium-priced strategics


Low prive competitiveness of E-mart
compared to competitors

Fancy E-mart’s strategy like department store
Failed to tempt Chinese consumers emphasizing practicality


참고문헌
1.중국 이마트 홈페이지(www.e-mart.com.cn)
2.한화증권 리서치센터 ‘한국 유통의 메가 트렌드를 잡아라’
3.삼성증권 2011. 10. 11 이마트 분석 보고서
4.주간무역 기사 2012.02.24 ‘중국 마트의 1인자, 따룬파’
5.아주경제 기사 2011.07.11 ‘이마트 중국진출 실패가 주는 교훈은’
6.이데일리 기사 2012.03.29 ‘흙 묻은 채 그대로 진열…매출 껑충’
7.연합뉴스 기사 2011.08.16 '구조조정' 중국 이마트, 베이징 양차오점 가보니
8.신세계 상업사 박물관 Q&A- 이마트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
9. 신세계 윤리경영 홈페이지(http://ethics.shinsega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E-mart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중국 진출 등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중국 시장에 E-mart의 해외진출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2. (주)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 전략까르푸할인점 방식으로 진입.중국 내 1위의 외자유통업체로, 거대한 브랜드 이미지 수립.월마트매장의 표준화 과학화된 관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대량 판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기존 진출업체들의 전략비용절감을 통한 경쟁우위 창출.중국 시장에서도 기존 방향 채택→ 중국 소비자들의 Needs와 사회 문화적 특성을 간과 할 수 있는 위험성이 존재.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국제 경영의 성패는 그 곳의 문화와 언어에 얼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EMART 중국진출에 따른 경영전략
  • 중국시장 진출☞ 한국인 거주 지역은 한국제품매장 따로 운영 계획☞ 99%가 중국산으로 판매☞ 이마트의 진출 준비- 체제변화를 고려한 사전관찰 및 계획수립- 중국 전체가 아닌 진출지역별 집중 관찰- 사업시작전 현지사무소 설치- 선발기업과의 차별화에 주력본 론기업분석EMART 중국진출에 따른 경영전략 ¶ 서론¶ 본론§ 시장분석§ 기업분석§ 전략분석¶ 결론§ 전략수립§ 맺음말중국 진출 이마트 매장취양점, 루이홍점, 인뚜점50여개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이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 상해 이마트 1호점의 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론 II. 중국 시장 진출의 배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III. 외부 환경 분석1. 중국시장의 전체적 특성 2. 상해시장의 특성Ⅳ. 내부 환경 분석 및 성과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1. 이마트의 성공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2. 철저한 사전 준비3. 브랜드 전략4. 매장관리 및 운영전략5. 마케팅 전략6. 성공적

  • [국제경영] 신세계 이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Questions & Answer- SHINSEGAEIndex중국진출백화점과 할인점타겟 고객층전략집단도PB상품백화점의 현상황윤리경영향후 이마트할인점의 경쟁사 이마트 전반편의점 진출여부 각 주제별로 하이퍼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Question 1. 중국진출현재 중국진출에 있어서 경쟁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중국진출에 있어서 법적인 문제점 등은 무엇인가?그리고 중국진출 시 인사구조에 있어 현지인의 비율은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가(현재 어느 정도로 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