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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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결혼정보산업 분석
2. 결혼정보회사 Duo 분석
3. Duo에 대한 5조의 컨설팅 제안
4. 참고자료 및 분업상황
본문내용
결혼정보회사는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등의 결혼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 회원들을 결혼으로 이끄는 회사를 말함

짝을 찾고 싶은사람들

결혼정보회사

결혼

노미정교수님

이호재팀장님

김문장씨

듀오

가연

디노블

바로연

아래의 4가지 이유를 배경으로 결혼정보산업이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가운데, 1위를 고수하고 있는 Duo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함

사회경제 배경 변화

- 핵가족의 보편화
- 무한경쟁 사회 도래

-> 개인주의 성향 심화

-> 지인에 의한 친분적
소개 문화 쇠퇴

-> 결혼정보업체가
남녀의 소개 역할을
대신하게 됨

신뢰성 고려



- 결혼정보회사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데이터를 통해서
짝짓기를 해줌

-> 성사율이 높고
믿음이 감


신분 노출 우려


- 특히 상류, 엘리트층은
중매를 설 경우에는
신분노출에 대한
걱정이 매우 큼

-> 상류층은
결혼정보회사를
주로 이용하게 됨

비용적 측면


- 중매의 경우는
결혼 성사시에
소개비에 더해 사례비를
추가로 지불함

->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면 한번 회비를
지불하면 10~15명을
소개받게 됨

-> 뒷돈거래나
추가비용이 필요없음


이와 같은 4가지 큰 이유를 바탕으로 현재 결혼정보산업은 가파른 성장세에 있음
참고문헌
<참고자료>

- www.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 www.seri.org
- www.duo.co.kr
- 박찬수(2010), 마케팅원리 제 4판, 법문사
- 공정거래위원회 의결서 디노블정보(주)의
부당한 광고행위에 대한 건 중
- http://www.ftc.go.kr/laws/book/judgeSearch.jsp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가정의례에 관한 법률’
김두섭 외(2007), 저출산 사회의 결혼자녀양육과
가족생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최경수(2008),「출산율 하락의 경제적 요인에 대한
실증적 분석」, 한국개발연구원 정책보고서.
- 양정선(2010),「저출산 대책마련을 위한 1인가구 연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 최성일 외(2010), 출산율 제고를 위한 경기도 저출산
대응방안 연구」, 경기도의회


<분업상황>
20070030 김정기 (조장) “도발 및 개그”
조모임 일지 작성 및 역할분담
서론part , E-mail문의part 정리
PPT 제작

20100998 이윤지 “진지개그”
경영적 측면 분석part 정리
서면 보고서 총 수합
발표

20071501 김병준 “센스”
조직, 기술적 측면 분석part 정리
정보보안 컨설팅part 정리
어플 이미지 자체 제작part 정리
발표

20101488 황선희 “아이디어”
어플 제작part 정리
이벤트 제안part 정리
결론part 정리

20060420 박종민 “음료수”
경영적 측면 분석part 정리
해외봉사단 컨설팅part 정리

20080220 윤초롱 “버럭”
문제점part 총정리
해결방안part 총정리

20081117 허원준 “묵묵한 장인정신”
DMS분석 및 매칭예시part 정리
DMS 대안제시 및 대안예시part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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