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운영론] 관광택시, 인터내셔널 택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광택시란?
2.관광택시 국외사례
3.인터내셔널 택시 ; International Taxi
4.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I. 관광택시

▶택시(Taxi)는 직업 운전사가 승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태워다 주고, 거리와 시간에 따라 요금을 받는 영업용 자동차이자 1회 자가용으로 이용되는 교통수단

▶관광교통에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교통수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관광성을 지닌 택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승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급교통수단으로서의 기능 필요


★ 관광택시란:
교통수단으로서 택시의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부가적으로 관광물로서의 매력도, 관광지 관련 해설 등의 서비스요소, 외국어 통역기능, 관광 프로그램과의 연계, 그리고 예약 및 대절 절차에 있어 전문성과 신속성 등을 갖춘 관광교통수단

택시의
역할과 기능
+
관광적 기증
→관광택시

★ 택시 선호도 조사 사례:
1위는 영국의 BLACK CAP 유명 호텔 예약 포털 Hotels.com에서
23개국 5천여 명의 여행객 대상 조사

Black cap은 1위를 기록,
but, 가장 요금이 비싼 택시로 판명이 났다.

2위를 차지한 뉴욕의 택시는 유용성 면에서 높은 점수 but, 운전기사가 비교적 길 찾기에 약했다.

3위인 홍콩의 택시, 여행객이 가기 원하는 곳을 잘 찾아가는 점과 내부 청소 상태가 훌륭한 점에서 높은 점수.
홍콩 택시 기사들의 월급이 2008년 이후 두 배 이상 상승하면서 고객 서비스 교육을 받은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인기 상승의 원인으로 꼽았다.


▶ 각 지역별 특성이 드러나고 장, 단점을 가지는 관광택시들

▶ 1960년대, 난폭운전과 바가지요금으로 악명을 날리던 일본의 택시들
1964년 도쿄올림픽 개최, 외국 관광객의 증가로 도시의 얼굴이 되는 택시문화부터
정부가 앞장서 개선. → 이 택시 개선 정책에 큰 자극을 준 것이 MK택시

▶ 일본 정부는 이러한 바람직한 표범이 되는 MK택시를 선두로 택시 문화를 개선하기 시작하였고
MK는’친절을 파는 택시’로 불릴 만큼 세계 최고의 모범택시로 이름을 떨치게 됨.

▶ 세계에서 가장 먼저 자동차 택시가 나타난 곳

▶ 1896년 벤츠 자동차 회사의 공장장이 벤츠 2대 구입한 후 택시 영업 허가를 받아
벤츠 회사가 있는 슈투르가르트 시내에서 영업을 시작한 것이 택시의 시작

▶ 우리나라에서는 벤츠 자체가 워낙 고급스러운 브랜드라고 인식되어 있기 때문에
독일로 간 관광객들은 줄지어 다니는 벤츠 택시들에게 눈길을 빼앗기기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저관광] 송도 컨벤시아
  • 교통망이 크게 개선돼 시민들의 생활편익 증진은 물론 동북아를 대표하는 물류국가로 부상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송도는 인천 대교가 완공되면 36억 아시아의 허브공항인 인천공항의 이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제 1,2,3 경인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남지역과 연결되며, 인천철도 1호선, 외곽순환도로는 물론 수상버스, 수상택시, 헬기, 경비행기등 입체적인 교통망으로 비즈니스와 생활의 여유까지 더할 수

  • [무역학] 동남아 시장연구-싱가포르 시장분석
  • 관광공사65-6533-0441www.tour2korea.com한국가스공사65-6533-0760www.kogas.or.kr농산물유통공사65-6324-0402www.afme.co.kr한인회65-6299-8966www.koreansingapore.org한국상공회의소65-6235-4903Ⅶ-Ⅱ. 관습1. Relationship부정부패에 대한 엄중한 처벌, 법질서의 엄격한 적용 등의 사회분위기가 반영되어 현지 기업인들의 거래상 신뢰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기업인들은 거래하는 상대기업에 대해서도 계약준수 등 신뢰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중국계 상

  • [관광경영] 송도 컨벤션센터
  • 교통망이 크게 개선돼 시민들의 생활편익 증진은 물론 동북아를 대표하는 물류국가로 부상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송도는 인천 대교가 완공되면 36억 아시아의 허브공항인 인천공항의 이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제 1,2,3 경인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남지역과 연결되며, 인천철도 1호선, 외곽순환도로는 물론 수상버스, 수상택시, 헬기, 경비행기등 입체적인 교통망으로 비즈니스와 생활의 여유까지 더할 수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이 훈, 2009, F1 그랑프리 개최가 한국관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제3차코리아 F1 국제포럼장성국 외, 2001, 모터스포츠가 자동차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자동차공학회춘계학술대회-조상필, 2009, 전남 모터스포츠산업 클러스터 구축방안, 리전인포 154호, 전남발전연구원-조상필 외, 2010, 해외 F1 자동차경주장 주변지역 개발사례 분석 및 시사점,리전인포202호, 전남발전연구원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인터내셔널(주)동전개발(주)썬앳푸드칠리스 코리아개발팀입지개발팀패스트푸드파파이스스파게띠아일마레쏘렌토미요젠던킨도너츠아티제피자헛 등(주)TS해마로(주)썬앳푸드(주)일마레쏘렌토F&D현대종합상사(주)비알코리아(샤니)신라호텔외식사업부한국피자헛개발팀외식사업식음기획팀커피 전문점스타벅스커피빈파스쿠치투썸플레이스 등(주)스타벅스코리아(주)커피빈코리아(주)파리크라상 파스쿠치 코리아CJ주식회사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