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혁 및 기업구조


2.• 성과 및 분석


3.• 해외진출사례


4.• 문제점과 넥슨의 대응
본문내용
왜 넥슨은 일본에 본사가 있는 것일까?
넥슨의 일본증시 상장. 넥슨은 일본기업?

개방적 개발문화
쉬운 인터페이스
기술력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향상

짧은 게임 수명주기
얕은 소비층
유통업자들과의 마찰
상업성 짙은 기업이미지

여성소비자의 선호
모바일게임 시장형성


해외로부터 경쟁사 유입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포화
경쟁사의 무료게임


해외직접투자: 일본

① 진출 당시 상황

• 일본시장은 글로벌전략에서 매우 중요
(시장규모, 성장성, 문화·지리적 근접성)

• 전통적인 게임 강국-세계 게임산업 20%

• 아케이드 및 비디오 게임 위주 발달

• 성공 계기: 2005년 초고속인터넷 보급

② 소비자 특성

• 높은 잠재 구매력과 지출
• 게임 비용이 비싸도 저항 X
아이템 구입이나 부가상품 구입 多





해외직접투자: 일본

③ 강점 및 약점

• 강점 혹은 경쟁력요소
- 온라인게임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력
- 마케팅과 서버운영 등에서 축적된 노하우,
- 아시아권 시장진출을 통해 입증된 개발력

• 약점
- 선진국에 비해 열악한 개발 인프라
- 글로벌비즈니스 인력 및 노하우 부족
- 콘솔기반 플랫폼 관련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

④ 평가 및 전망

• 국제화에서 압축적 전개를 이루어냄
• 축적된 노하우가 없어 해외 진출 초기 많은 어려움
• 현재도 관련 인력 혹은 역량 부족이 단점으로 지적, 노력 중
• 일본시장에서 한국기업의 지속성장이 어렵다는 전망도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례(① 국내:차별화/②국외: 세계화, 현지화 추진)초코파이 해외진출 -시 장 인 식 - 수출 마케팅 - 해외시장개척 -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4. 중국진출 -현황 5. 토의사항 목 차목 차1. 기업소개 - 오리온 초코파이1956~1979 / 1980~1989 / 1990~1996 / 1997~2000 / 2001~2007풍국제과 인수동양제과공업㈜ 창설오리온제과 탄생신제품 개발부도위기 극복- 초코파이이양구 회장 복귀미국 펩시사와 합작경영합리화 운동담철곤 사장 취임 후 매출성장가속도최고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진출사례Global Business 2012.06.07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사례Ⅰ 기업소개Ⅱ 화장품 시장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중국인도네시아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Overview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가례Ⅰ기업소개코스맥스소개 설립1992 . 11 대표이사 이 경 수 , 송 철 헌주요사업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주요제품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기능성화장품핵심가치 환경경영나눔경영창의혁신프로페셔널리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음95년 12월 5일, 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해외 시장 개척Weakness(약점)① 보급형 콘돔이라는 이미지와 낮은 브랜드이미지② 다양하지 못한 유통경로③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부족Threat(위협)Opportunity(기회)① 국제기구의 콘돔사용 촉진② 성지식의 높은 이해와 산아제한 목적을 위한 개인적 콘돔수요의 증가③ 일회성 제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매출 성장 가능④ 인간의 기본적 욕구에 따른 지속성 – ‘You need us’SWOT①콘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로인한 바이어들의 다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