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신한은행 VIP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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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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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VIP서비스의 사업성
-VIP서비스 마케팅의 장점
2.신한은행의 VIP서비스 선정 기준 및 혜택
1) TOPS CLUB
2) 신한 프리미어
3.신한은행 VIP서비스 실제 사례
4.인터뷰 질의내용 요약
5.신한은행 VIP서비스의 약점
6.문제 및 경영이슈 해결방안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해외 VIP서비스
Cross-sellig
미래의 VIP서비스
- 본문내용
-
이원희 신한은행
대구지점 부지점장님
Q 신한은행의 VIP 기준은 무엇인가요?
A 점수가 있지만, 실질적인 VIP 가능고객까지 포함하여 은행에 이익을 주는 고객을 VIP로 칭한다.
금액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교차판매가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Q 기존의 은행과 차별화는 무엇으로 두고 있나요?
A 은행 서비스에 있어서 가격차별화는 의미가 없으므로 서비스에 차별화를 둔다.
인간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감성서비스를 중점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경사나 자녀
문제 같은 개인사를 관리해 줌으로서 고객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신한은행의 포인트이다.
Q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VIP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중매서비스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제공하는 것이고 주로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 중에서는 수
수료 혜택이나 상품관련 정보제공, 명절 선물 등을 선호한다. 이런 모든 서비스도 고객의 취향
과 감성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을 포인트로 잡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Q VIP서비스의 비용대비 수익성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리미어급은 큰 이익을 남기기 때문에 비용대비 수익이 크다. 하지만 A. B. C클래스의 VIP
는 현상유지차원이고 이들을 프리미어급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은행의 목적이다. 일반고객의
경우는 손해에 가깝다. 거의 VIP가 차지하는 비율은 이익 중 8:2정도에 수렴한다고 본다.
Q 미래의 VIP서비스의 경향은 어떻게 될 것으로 보시나요?
A VIP서비스는 은행의 사활이 걸린 문제이므로 시스템적으로나 인적으로나 발전 할 것이다.
특히 화상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노령화 서비스 등은 금융권 자체에서 주목하고 있는 분야이다.
Q 신한은행의 vip서비스의 약점 무엇이 있다고 보나요?
A 은행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오래된 고객이 별로 없고 대를 거쳐 거래하는 고객이 드물다.
조흥은행과 합병하면서 많은 부분이 극복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숙제이다. 그리고 타 은행과
복수거래자가 많아 금액이 분산되고 다른 곳으로 고객이 이탈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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