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이디야 커피전문점`(EDIYA COFFE)의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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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브랜드소개
02. 세계의 커피시장
03. 중국
04. 중국의 커피시장
05. 진출지역
06. 진출방안 및 마케팅
07. 전망
본문내용
연간 2.0% 수준의 성장
중국, 인도 등 신흥국이 커피 소비에 가세 하며 소비량은 더 늘어날 전망

현재 유럽, 미국, 일본의 소비량이 50%에 육박한다.
BUT 중국, 인도의 커피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5년 이내에 소비국 비율이 바뀔 확률이 크다.

중국의 커피시장



커피전문점 매년 25% 증가
잠재력이 매우 커 미래 중국의 커피시장
규모는 13~15억 위안에 이를 것
세계 커피시장 연간 성장률 : 2%
중국 커피시장 연간 성장률 : 10~15%

중국의 커피 수요량
중국의 연간 1인당 커피소비량 : 5컵
└다른 동남아 국가가 100컵 이상, 일본이 300컵에 이르는 것과 비교 하면 매우 적은 수준
전체 소비량 : 3~4만 톤
연간 10~15%의 폭으로 소비량이 증가
최근 3년간 수입량 2배 이상 증가

첫 번째 진출 도시'중국 내 떠오르는 블루오션 충칭'

위치 :중국 남서부에 있는 중앙 직할시

면적 :8.24만㎢(한국 면적의 80%에 해당)

기후 :
여름 최고기온 40℃ 중국 4대화로 중 하나


무역액: 124억 달러(2010, 61.1% 증가)

충칭시 당서기 :보시라이(Bo Xilai / 薄熙來)
(현재는 보시라이 해임)


 
경제적 핵심 지역

경제성장률 16.4% 중국 내 1위 → 2012년 16%대 고 성장세 전망
2011년 충칭시 GDP는 전년보다 16.4% 증가해 1인당 3만 4705위안으로
1조11억3000만 위안 달성,



충칭의 대외무역 수출입 총액 → 292억 달러, 135.1% 증가
수출입 총액 증가율 중국 내 1위

사회소비품 판매 총액 3415억 위안 달성 → 2012년 4000억 위안 예상사회소비품 판매 증가율 중국 내 4위 /, 서부지역 중 1위

고정자산투자 규모 총 투자액 7000억 위안 돌파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 → 2012년 안정적 성장세 지속 예상

막대한 소비시장과
소비력을
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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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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