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텔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마텔(Mattel)社의 개요
1. 마텔(Mattel)社 소개
2. 마텔(Mattel)社의 중국 외 시장진출 사례를 통해 본 전략
3. 플래그쉽 스토어란?
Ⅲ. 마텔(Mattel)社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 진출 배경(상황분석)
2.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결과(전략대안, 4P, STP)
3.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Ⅳ. 해결방안
1.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STP전략 제안
2. 침투가격전략
3. 유통경로 확장
4. 다양한 프로모션
Ⅴ. 결론
- 본문내용
-
왜 Mattel을 선택했는가?
‘중국의 풍토와 맞지 않는 바비인형’ 이라는 제목의 기사 발견
전 세계 완구업계 1위인 거대 글로벌그룹 마텔(Mattel)
대표적인 마스코트 바비인형을 앞세워 중국시장에 진출했으나 2년만에 전격 철수
중국 상해에서 열린 ‘바비인형’ 50주년 행사에 냉담한 중국인들의 반응
중국에서도 외국 문물을 많이 수용한 ‘상해’라는
도시에서조차 환영 받지 못함
1. 마텔(Mattel)사 소개
바비인형 – Mattel사의 마스코트
종이로 된 숙녀 인형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고안
시대별로 다양한 바비와 그 가족, 친구들이 탄생함
단순한 장난감 수준을 넘어 수많은 수집가와 팬클럽까지 등장
소녀들의 자의식을 키워주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반면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기도 함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
국제시장 진입 초기, 각 나라의 문화에 맞는 바비인형을 만들었지만 연이은 실패
유럽의 소녀들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미국스타일의 바비인형을 선호
전 세계적으로 거의 비슷한 외모의 미국스타일의 바비인형으로 큰 성공
글로벌화로 인해 어린이들의 취향이 서구적인 모습의 바비인형으로 바뀜
문화적인 요소 반영
중앙아시아: 대부분의 나라는 문화적으로 개방되어 있지 않았음
중앙아시아 시장에서 실패
중동: 정치적, 종교적, 사회적 배경으로 인해 정부와 강력한 경쟁사와의 갈등
아랍적 가치에 한층 근접한 이미지로 접근
(아랍 전통 의상을 입힌 점잖은 모습의 ‘laila’를 출시)
다른 회사와의 협력
일본: 복잡한 유통구조, 일본브랜드와의 경쟁, 문화적 전통에 따른 인형에 대한 인식차이
일본의 인형 브랜드 ‘다카라’ 에 제조권리를 넘겨줌
매니아층 겨냥
한국: 바비인형 매니아층인 ‘코리안 키덜트족(kid+adult)’을 겨냥
고가전략, 바비만의 역사와 전통을 강조하여 오리지널리티 부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