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과 미샤의 비교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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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배경
2. 본론
3. 결론 및 전략제시
본문내용
더페이스샵, Again 2007
-더페이스샵과 미샤의 비교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1. 조사배경

1)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시대의 흐름의 변화에 따라 발생한 기존 화장품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점 형태를 지향하는 브랜드 샵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블루오션으로 각광받던 저가 화장품 시장은 저가 브랜드 정책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며 현재 치열한 경쟁양상과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9년 말 기준 전체 매장 수는 4,500곳에 이르며, 시장규모는 전체 화장품 시장의 약 20%를 차지하고2012년 현재까지 연평균 20~30%에 이르는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 샵 화장품 시장에서 더페이스샵과 미샤같은 기존 업체가 여전히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더페이스샵은 17%, 미샤는 1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한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 그리고 한류열풍으로 많은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좌 저가화장품 브랜드숍 시장 점유율
우 저가화장품 시장 매출액, 증가율, 시장 내 비중


2)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시장현황

위의 표를 통해 2009년 저가화장품 브랜드 샵들 중 더페이스샵과 미샤의 매출액이 상위권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년 2011년을 기준으로 더페이스샵은 3255억원, 미샤는 3분기 누척 1997억원을 기록하며 누적 3천억원 이상 달성이 예상되며, 두 브랜드 모두 매출액을 3천원을 넘으며 여전히 저가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 브랜드는 2002년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박빙의 경쟁 속에 있습니다.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원조로 2002년 문을 연 에이블씨엔씨(미샤)는 2004년까지 매출을 2배차로 더페이스샵을 따돌리고 있었으나,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자연주의 컨셉의 더페이스샵에 1위를 내주었고, 다방면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며 더페이스샵과 격차를 좁히던 미샤는 최근 7년 만에 매출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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