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글로벌스타(Globalsta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customer needs and wants lead to the demand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2. How hav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for telephone services? Do you think there is a market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3. What marketing mistakes did iridium make? Why do you think it made these mistakes?
4. Outline Globalstar's marketing process, including its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and marketing mix decisions. Do you believe that it will be more successful than Iridium? Why or Why not?
5.What marketing recommendations would you make to Globalstar?

본문내용
참고문헌

1. What customer needs and wants lead to the demand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먼저, 위성 전화 서비스 (Satellite telephone service) 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휴대전화는 사용자와 육상기지국 간의 통신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위성 전화 서비스는 휴대전화와 달리 위성과 사용자가 직접 송수신을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위성전화는 위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① 휴대전화에 비해 상당히 넓은 커버리지(Coverage)를 갖는다.
② 로밍없이 한 번호로 다양한 지역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③ 기지국이 필요없어 사막, 바다 등 오지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④ 천재지변 등 재난 시에도 통화가 가능하다.
⑤ 상대적으로 높은 보안성을 갖는다.

이런 위성전화의 장점을 바탕으로 위성 전화가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Needs와 Wants를 추측해 볼 수 있다.


특성
Needs
Wants
① 휴대전화에 비해 상당히 넓은 커버리지(Coverage)를 갖는다.
고객이 계속해서 연락을 하고 싶다는 Needs
넓은 커버리지를 가진 휴대전화를 Wants
② 로밍없이 한 번호로 다양한 지역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국가 간의 장거리 이동이 많은 고객이 다른 국가에서도 계속 통화하고 싶은 Needs
로밍없이 계속 통신이 가능한 전화기를 Wants
③ 기지국이 필요없어 사막, 바다 등 오지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로밍이 불가능한 지역, 국가에서도 통화하고 싶다는 Needs
기지국이 필요없는 통신기기를 Wants
④ 천재지변 등 재난 시에도 통화가 가능하다.
위기의 순간 도움을 요청하는 Needs
조난 시 자신의 위치 등을 나타내줄 수 있는 도구를 Wants
⑤ 상대적으로 높은 보안성을 갖는다.

군사정보 등 중요한 정보를 개인적인 통신망을 통해 전달하고 싶다는 Wants


즉, 요약해보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도 계속 연락을 하고 싶다는 Needs와 어떤 상황에서도 연락을 할 수 있는 통신장비가 필요하다는 Wants를 통해 위성 전화 서비스에 욕구가 생긴다고 분석할 수 있다.
2. How hav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for telephone services? Do you think there is a market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1) 미시적 환경
①공급업자
-수요 파악
Iridium의 경우 1998년 11월에 서비스를 시행했을 때 물량부족을 빚은 바 있다. 이로써
고객의 불만은 증가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②고객
-현재 고객
현재 고객은 얼리어답터, 상류층이다. 위성 통신 제품을 출시한 후 신제품, 신기술을 접해보고 싶어하는 성향을 가진 고객들은 바로 사용을 시작하여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상류층은 비싼 가격에 부담을 느끼지 않을 것이므로 고객이 된다.
-잠재 고객
잠재 고객은 개발도상국이나 군대가 될 수 있다. 정보의 교류가 중요해지는 개발도상국의 경우 낮은 인터넷 접근성으로 인해 위성 전화 서비스의 주요 수요자가 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위성 통신의 장점은 군사적 용도로도 수요가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벤 맥코넬 제키 후바, 2004, 고객이 고객을 부른다, 한국능률협회
- http://intempus.tistory.com/
- 제프리 A. 무어, 2002, 캐즘마케팅, 유승삼 김기원 옮김, 세종서적(주)
- 제프리 A. 무어, 2001, 토네이도마케팅, 유승삼 김영태 옮김, 세종서적(주)
- 김상훈, 2004, 하이테크 마케팅,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코플러 쪽에서 다루는 사례중에 유명한건가요?
  • plk***
    (2014.09.20 09:33:44)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스타란 무엇인가?61-2 스타와 국가 이미지71-3 스타마케팅이란 무엇인가?91-4 스타마케팅의 효과101-5 스타마케팅의 성공사례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8-1.로만손의 성공요인8-2.로만손의 향후과제 및 전략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 Ⅰ.서론1.들어가며최근 국내외 시장 환경을 살펴보면, WTO(세계무역기구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스타 어디트 방식- KFC의 SWOT분석▶ 맥도날드➀ 맥도날드의 중국내 현황② 맥도날드의 성공요인4) 비비큐 제품분석4. 마케팅전략분석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5. BBQ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분석1) 철저한 시장 조사2) 한국식 품질관리 유지 및 맛의 현지화(제품 차별화)3) 체계적인 R&D 분야 : 치킨대학4)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믹스전략 ②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③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④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1) Levi’s 역사① Levi’s Jean의 탄생② Levi’s 코리아③ Levi’s 최근상황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Levi’s 경쟁사 분석② Levi’s STP 분석③ Levi’s 4P 전략3. Levi’s의 성공과 실패 원인1) Levi’s 한국시장에서의 성공비결2) Levi’s 미국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Levi’s 성공과 실패 분석 결과글로벌 마케팅

  • [국제마케팅믹스전략사례] 뉴스타광학 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사례목차1. 서 론 3 1-1. 대상기업 소개 3 1-1-1. 경영이념1-1-2. 사업전략1-1-3. 주요제품소개1-2. 이론적 배경 51-2-1. 마케팅믹스 전략의 구성1-2-2. SWOT분석2. 본론 8 2-1. 미국안경시장 분석 8 2-1-1. 분석결과2-1-2. SWOT분석2-2. 「뉴스타광학」 미국진입방법 11 2-2-1. Wal-Mart와 계약 체결2-2-2. 전시회를 통한 단계적 진출2-3. 「뉴스타광학」 경쟁전략 11 2-3-1. 독자적 브랜드 개발2-4. 「뉴스타광학」 STP전략 122-4-1. 시장세분화2-4-2. 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