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글로벌스타(Globalsta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at customer needs and wants lead to the demand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2. How hav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for telephone services? Do you think there is a market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3. What marketing mistakes did iridium make? Why do you think it made these mistakes?
4. Outline Globalstar's marketing process, including its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and marketing mix decisions. Do you believe that it will be more successful than Iridium? Why or Why not?
5.What marketing recommendations would you make to Globalstar?
- 본문내용
-
참고문헌
1. What customer needs and wants lead to the demand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먼저, 위성 전화 서비스 (Satellite telephone service) 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휴대전화는 사용자와 육상기지국 간의 통신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위성 전화 서비스는 휴대전화와 달리 위성과 사용자가 직접 송수신을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위성전화는 위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① 휴대전화에 비해 상당히 넓은 커버리지(Coverage)를 갖는다.
② 로밍없이 한 번호로 다양한 지역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③ 기지국이 필요없어 사막, 바다 등 오지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④ 천재지변 등 재난 시에도 통화가 가능하다.
⑤ 상대적으로 높은 보안성을 갖는다.
이런 위성전화의 장점을 바탕으로 위성 전화가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Needs와 Wants를 추측해 볼 수 있다.
특성
Needs
Wants
① 휴대전화에 비해 상당히 넓은 커버리지(Coverage)를 갖는다.
고객이 계속해서 연락을 하고 싶다는 Needs
넓은 커버리지를 가진 휴대전화를 Wants
② 로밍없이 한 번호로 다양한 지역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국가 간의 장거리 이동이 많은 고객이 다른 국가에서도 계속 통화하고 싶은 Needs
로밍없이 계속 통신이 가능한 전화기를 Wants
③ 기지국이 필요없어 사막, 바다 등 오지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로밍이 불가능한 지역, 국가에서도 통화하고 싶다는 Needs
기지국이 필요없는 통신기기를 Wants
④ 천재지변 등 재난 시에도 통화가 가능하다.
위기의 순간 도움을 요청하는 Needs
조난 시 자신의 위치 등을 나타내줄 수 있는 도구를 Wants
⑤ 상대적으로 높은 보안성을 갖는다.
군사정보 등 중요한 정보를 개인적인 통신망을 통해 전달하고 싶다는 Wants
즉, 요약해보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도 계속 연락을 하고 싶다는 Needs와 어떤 상황에서도 연락을 할 수 있는 통신장비가 필요하다는 Wants를 통해 위성 전화 서비스에 욕구가 생긴다고 분석할 수 있다.
2. How hav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for telephone services? Do you think there is a market for satellite telephone service?
<Changes in the marketing environment affected demand>
1) 미시적 환경
①공급업자
-수요 파악
Iridium의 경우 1998년 11월에 서비스를 시행했을 때 물량부족을 빚은 바 있다. 이로써
고객의 불만은 증가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②고객
-현재 고객
현재 고객은 얼리어답터, 상류층이다. 위성 통신 제품을 출시한 후 신제품, 신기술을 접해보고 싶어하는 성향을 가진 고객들은 바로 사용을 시작하여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상류층은 비싼 가격에 부담을 느끼지 않을 것이므로 고객이 된다.
-잠재 고객
잠재 고객은 개발도상국이나 군대가 될 수 있다. 정보의 교류가 중요해지는 개발도상국의 경우 낮은 인터넷 접근성으로 인해 위성 전화 서비스의 주요 수요자가 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위성 통신의 장점은 군사적 용도로도 수요가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 벤 맥코넬 제키 후바, 2004, 고객이 고객을 부른다, 한국능률협회
- http://intempus.tistory.com/
- 제프리 A. 무어, 2002, 캐즘마케팅, 유승삼 김기원 옮김, 세종서적(주)
- 제프리 A. 무어, 2001, 토네이도마케팅, 유승삼 김영태 옮김, 세종서적(주)
- 김상훈, 2004, 하이테크 마케팅, 박영사
자료평가
- 이거 코플러 쪽에서 다루는 사례중에 유명한건가요?
- plk***
(2014.09.20 09:33: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