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현황
(2)디즈니가 보유한 꿈의 나라 <디즈니랜드>

Ⅱ. 본 론

1. 디즈니랜드의 환경 분석 (3C 분석)
(1)고객(시장) 분석.
(2)자사 분석
(3)경쟁사분석

2. 디즈니랜드가 해외진출을 하게 된 이유

3. 일본 도쿄의 선정배경과 도쿄 디즈니랜드

4. 유럽 파리의 선정배경

5. 유로디즈니랜드의 마케팅실패 요인 및 SWOT분석
(1)내부적요인
(2)외부적요인
(3)유로디즈니의SWOT분석

6. 유로 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STP, 4P)
(1)STP분석
(2)4P

Ⅲ. 결론

1. 유로디즈니랜드 개혁과 그 결과
2. 느낀 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동기
설치류의 한 부류이며, 한자문화권에서는 십이지 가운데 첫 번째이기도 한 “쥐”는 오랜세월동안 우리의 삶과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양에서는 쥐를 상징으로 하는 캐릭터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고, 쥐는 어느덧 가정의 가장 행복한 공간인 침실을 버젓이 차지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월트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이다.
이 작은 만화캐릭터의 가치는 세계적으로 수백,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고, 캐릭터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월트디즈니사 역시 만화를 만들어 내는 작은 회사가 아닌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는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다. 과연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통일된 마케팅활동이 때로는 다른 결과를 초래하고 미세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나누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월트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창의적인 콘텐츠와 독창적인 전개 방법으로 유명하다. Walter Alias Disney에 의하여 창립된 이 회사는 1923년 만화를 그렸던 Disney Brothers의 스튜디오에서 시작되었으며 1985년 주식회사로 등록하여 지금의 이름인 “월트 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 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
월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Mickey Mouse), 백설 공주(Snow White),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밤비(Bambi), 곰돌이 푸(Winnie the Pooh)등, 현재까지도 사랑 받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개발하였고,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기존의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미디어 네트워크,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놀이공원과 리조트, 소비자 제품 제작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그 사업 범위를 확장시켰다.

1) 현황
월트디즈니는 2010년 4월 기준 8,580만 USD매출을 기록하였으며, 14만4천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Walt Disney는 1923년 단편 만화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설립한 Studio로 시작해 영화, TV 프로그램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부터 2차 부가가치 창출에 유리한 캐릭터 상품 및 테마공원 등의 사업 영역까지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로 성장했다.

Walt Disney의 사업부문은 Media Networks, Studio Entertainment, Park and Resort, Consumer Products, Interactive Media의 총 5개로 구성되어있다.
참고문헌
<서적>
1.경영의 신화 디즈니 (북스토리)


<논문&학회지&연구보고서>
1. 방송콘텐츠 글로벌화 전략과 정책과제 개발연구 2011년 2월 -한국콘텐츠진흥원
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2004). 한국문화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
3. 해외콘텐츠시장조사 (2010). ( KOCCA 연구보고서 10-75)-한국콘텐츠진흥원
4. Walt Disney Annual Report(2003/2010)

<인터넷>
1.http://translate.googleusercontent.com/translate_c?hl=ko&langpair=en%7Cko&rurl=translate.google.co.kr&u=http://cdn.media.ir.thewaltdisneycompany.com/2011/annual/WDC-10kwrap-2011.pdf&usg=ALkJrhgVgTuv-mjZmWDtjqowHkj3_ULVkA
2.http://www.trefis.com/company?hm=DIS.trefis&from=widget%3Aforecast&ovd_urlid=1322071#/DIS/n-0017?from=sankey
3.http://www.everland.com/
4.http://cafe.naver.com/ourlove204/79318
5.http://managerkay.com/120049413118
6.http://cafe.naver.com/01086630114/25571
7.http://blog.naver.com/occiput?Redirect=Log&logNo=150045352256
8.http://managerkay.com/120049413118
9.http://news.mk.co.kr/v3/view.php?sc=50600001&cm=%C3%D6%BD%C5%B1%E2%BB%E7&year=2011&no=391453&relatedcode=&sID=506
10.http://blog.naver.com/97946807?Redirect=Log&logNo=150136023358
11.http://pjywatery.blog.me/70136389694
12.http://blog.naver.com/speakingmax/130126840573
13.http://cafe.naver.com/camryownersclub/4104
14.http://disney.g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 전략목 차1.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1) 마케팅2) 생산운영3) 조직관리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1) 마케팅2) 생산운영3) 조직관리‧ ABB의 조직구조‧ 다국적기업 지멘스의 구조조정‧ 파나소닉의 조직구조(1) 분권경영체계 (2) 복수명령체계 (3) 집권화와 분권화의 혼합경영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 NOKIA2) 생산운영‧ 에버레디3) 조직관리‧ 하인즈사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 디즈니 랜드의 해외진출 사례와 마케팅전략
  • 목차들어가기Ⅰ. 월트 디즈니와 세계의 디즈니 랜드Ⅱ. 유로 디즈니의 마케팅 전략Ⅲ. Disney Land 연구 사항Disney Land들어가기-디즈니 랜드의 해외 진출에 대한 사례를 맞게 되었다. 앞서 디즈니 랜드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와 함께 디즈니사의 유로 디즈니 랜드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도 조사해 보았다.본론-Ⅰ.월트 디즈니와 세계의 디즈니랜드 1.월트 디즈니(Walt Disney:1901-1966)는 1901년 12월 5일 미국 일리노이주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walter elias disney. 1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마케팅][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스위칭요인][향후 디즈니랜드 과제]디즈니랜드의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스위칭요인, 향후 디즈니랜드의 과제 분석
  •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스위칭요인, 향후 디즈니랜드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디즈니랜드의 마케팅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1) 안전성(Safety)2) 예절(Courtesy)3) 쇼맨쉽(Show)4) 효율성(Efficiency)5. People1) 내부 고객 측면2) 외부고객측면6. Physical evidence1) 종업원 복장2) 설비 디자인3) 설비 및 즐거운 색채 감각4) 사인물7. Process1)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2)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교육3) 신속한 서비스

  • [국제마케팅]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했고, 1983년에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엄청난 기대 속에 개장된 유로디즈니의 성공은 보장된 것이었다. 그 전에 플로리다, 켈리포니아, 그리고 일본에 개장되었던 디즈니랜드는 대

  • 디즈니랜드실패,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유로디즈니랜드,도쿄디즈니랜드,디지니랜드
  • 디즈니랜드가 해외진출을 하게 된 이유p53. 일본 도쿄의 선정배경과 도쿄 디즈니랜드 .p5~64. 유럽 파리의 선정배경.p65. 유로디즈니랜드의 마케팅실패 요인 및 SWOT분석(1)내부적요인.p6~7(2)외부적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