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객체지향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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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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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객체(Object)란?
2.캡슐화(Encapsulation)
3.메세지(Messsage)
4. 객체 지향의 필요성
5. 객체지향 관련용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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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나타난 배경은 이전의 프로그래밍 방식인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단점이 많아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것이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법이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함수를 먼저 만든 다음 각각의 함수를 조합하여 전체적인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방법을 말하는데 이러한 방식은 모듈의 재사용, 유지, 보수, 그리고 확장에 취약한 단점을 안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기법이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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