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광고의 영향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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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PL광고는 프로그램의 질을 저하시키지 않는다.
2. 기업광고는 매체의 공정성을 저하시키지 않는다.
본문내용

연상형 PPL 광고

영화나 TV드라마 상에서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않으나, 제품과 유사하거나 연상 가능한 이미지를
창조하여 결과적으로 해당제품을 떠올리게 하는 유형.

Ex)신입사원에 등장하는 LK그룹, 해피 크레딧, 파리의 연인에 등장하는 GD자동차, 영화 여․친․소에서 전지현 머릿결 휘날리는 장면

(2) 직접적 PPL 광고

- 영화나 TV드라마 상에서 직접적으로 제품을 노출시키는 유형이다. 핸드폰, 의상, 자동차 등을 이용한 소품형과 옥외간판, 매장을 이용한 배경형, 대사를 이용한 대사형 PPL

a. 소품형
영화 여친소에서 전지현이 입고 나온 “Giordano"티셔츠,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 나오는 GM대우의 “스테이츠 맨 자동차”, 순수의 시대에서 고수가 타고 다니던 “렉스턴” 자동차

b. 배경형
천국의 계단에서의 “롯데월드”, 엽기적인 그녀에 나오는 “베스킨 라빈스 31”,쉬리의 “포카리 스웨트” 자동판매기

c. 대사형
주유소 습격 사건 - “온 국민이 다쓰는 BC카드는 안돼냐”, 집으로 - “켄터키 후라이드 치킨 먹고 싶어”


PPL의 긍정적 사례 (드라마 패션왕)


극 내 다양한 패션업체의 아이템을 선보여서
대부분의 제작비를 충당하고, 시청자의 이목을 끔.
→ 충분한 제작여건과 드라마 몰입도를 통한 프로그램의 질에 큰 도움을 준 사례

개인의 취향, 신데렐라 언니 – 극 내 한옥을 홍보하면서 드라마 내 리얼리티를 통한 몰입도를 높힘.
→ 드라마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함

PPL이 허용되기전에는 청 테이프, 모자이크 등으로 로고 등을 가리게 법적으로 규제함으로써 옥의 티처럼 보여 오히려 몰입도와 프로그램의 질을 저하했었다.
→ 현재는 PPL이 허용되서, 예전보다 프로그램의 질이 높아졌다.

시청자들은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기 때문에 인터넷과 블로그 등을 통한 피드백을 올려서
프로그램이 제자리를 찾게 도와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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