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독후감] `네덜란드식자녀교육`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히딩크의 영향이 크다. 이 책은 히딩크가 사는 네덜란드식의 자녀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명장 히딩크가 선수들에게 미친 영향을 생각하면서, 나름대로 그의 지도법을 교육에 도입하는 형태이다. 이 책이 학교에서의 교육이 아니라 가정의 교육이긴 하지만, 가정의 교육역시 학교 교육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점에서 그리고 미래의 나의 아들․딸들의 자녀 교육을 위해서도 시사할 점은 크다고 본다. 히딩크가 우리 나라 축구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였고, 나아가 축구 강국으로서의 위상까지 선보이게 한 그 숨은 비밀이 무엇인지 나는 호기심이 발동하였다.
처음 이 책을 접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히딩크의 사상을 우리 교육에 적용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점부터 들었다. 하지만 그가 가르친 것은 선수들의 훈련이었고, 그 훈련 또한 그의 교육철학에서 나온 것이며, 그것은 단지 분야가 다른 것일 뿐 근본적인 뿌리는 같다는 측면에서 이해가 되었다. 또한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그의 철학에 나는 감명을 받게 되었다. 그는 단순히 축구 선수 감독이 아닌, 마치 자식을 가르치는 아버지와도 같았기 때문이다.
히딩크가 빠져나간 지금 우리는 무언가 큰 것이 빠져나간 것처럼 서운함을 느낀다. 그만큼 그의 역할과 힘은 컸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도대체 히딩크의 저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를 우리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우선 이 책에서는 유머 있는 악동이 인기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렇다. 세상은 변하고 있다. 과거에 우리는 어딘가 어려워 보이고, 유식하게만 보이는 똑똑한 사람을 존경하는 추세였다. 하지만 지금은 그것이 아니다. 아이들은 진지한 것보다는 재미있고 유머스러운 것을 더 찾는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것은 쉽고 즐거워야 하고,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 더욱 인기가 있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이렇게 쉬워졌다고 해서 얕보는 것은 금물이다. 우리가 배우는 것은 이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홈스쿨링
  • 교육장의 견해8. 홈스쿨링 실천 사례 9. 각국의 홈스쿨링1) 미국의 홈스쿨링2) 영국의 홈스쿨링3) 일본의 홈스쿨링4) 유럽의 홈스쿨링 5) 한국의 홈스쿨링10. 홈스쿨링의 전망 III. 결론교육의 사회적 기능(1) - 기능론1.사회학의 두가지 큰 패러다임. 1. 기능론2. 갈등론2.기능론 (functionalism) -사회를 유기체로 본다. -모든 부분의 기능을 잘 해야 한다. 유기체에서 하나라도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안 된다.3.기능론의 등장배경 ① 꽁트와 스펜서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를 중시한다.⑤ 학력검사 → 능력검사 → 수행평가2. 국어과 수행평가의 필요성1) 국어과 수행평가의 의미언어 사용의 수행과정에 대한 수행활동이나 산출물을 통해 학생의 국어능력을 직접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말하고, 듣고, 읽고, 쓰고, 실연하는 수행활동이나 학생의 산출물을 통해 학습자의 국어능력을 질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2) 국어과 평가에서 수행평가가 조명을 받고 있는 이유① 국어과 교육의 본질을 바로잡기 위해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교육과정3. 독서 지도 전문가의 활동 영역4. 문제 해결을 위한 기반 조성(1) 표준 교육과정의 편성(2) 독서지도 전문 자격의 공인(3) 교육 기관과 강사의 자격 강화(4) 공식 교육과의 연계 확대 Ⅵ.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안1. 독서교육 환경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2. 독서교육실태에 따른 문제점 과 개선방안3.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4.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체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Ⅶ. 결론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과 문화회관 문화프로그램의 비교, 분석
  • 를 통해 지역명칭의 유래와 의미, 문인들의 발자취둥을 소개함과 아울러 도서관에서는 지역 아마추어 예술가들의 작품전시회등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을 담당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공공도서관의 문화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여가를 담당하는 기능을 한다. 아직 보편화되지는 않았지만 주5일제 근무제 실시로 주말을 알차게 보내려는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찾게되고 주부나 학생들의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한다. 주말 교육강좌나 문화체험

  • [교육철학] 체벌반대
  • 교육적 의미가 떨어진다.- 체벌로 인해 교사와 학생의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학생이 교사를 지나치게 두려워하게 된다.- 체벌은 인간의 존엄성을 무시하는 비교육적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인간이 한 인간을 때리는’ 폭력적인 방법을 교육을 위해 사용한다는 것은, 교육을 위해 비교육적 방법을 쓴다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모순이 아닐 수 없다. - 체벌은 학생들에게 ‘경우에 따라 폭력이 정당화 될 수 있다’는 것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