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윤리와 쟁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윤리적 설득성
2. 윤리적 이슈
3. 윤리적 마케팅
4. 결론
본문내용
1.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1. 윤리적 설득성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본질은 무엇인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 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마케팅 PR에서 윤리적 설득성이란 개념은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Ethical persuasion is a human being's internal ability to treat others with respect, understanding, caring, and fairness in order to understand themselves and others.

회사 소비자

1.Explore the other person's viewpoint.
2.Explain your viewpoint.
3.Create resolutions.

2윤리적 이슈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광고와 마케팅이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비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국적기업 혹은 국내기업에서 소비자 윤리문제를 야기한 이슈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

데이마케팅이란 특정요일이 가진 의미를 제품의 이름이나 속성과 연관을 가진 경우 제품 판매를 위한 특별한 날로 지정하여 날짜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 가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계절의 변화나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도록 게기를 만들고 고객입장에서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데이마케팅이 과열되면서 과소비 조장을 낳는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빼빼로데이의 경우 2011년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데이를 맞아 '천년에 단 하루뿐이자 평생에 단 한 번밖에 없는 특별한 날'이라며 다른 해보다 특별한 의미를 두고 앞 다투어 마케팅과 광고 등을 쏟아냈다. 이는 빼빼로 데이와 상관없는 상품들을 부가적으로 진열하거나 인형, 각종 과자 등을 세트로 구성, 고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수능 이벤트와 결합해 판매를 부추기는 등 경기불황에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문제를 야기시켰다.

이 외에도 1+1마케팅, 9900원 가격측정, 끼워팔기 등 얼핏 보면 이득을 보는 것 같지만 필요 없는 물건까지 살 수 있어 과소비를 낳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끼워주니까 공짜가 생긴다는 착각에 빠질 수 있지만 그만큼 유통기간 내 빨리 소비를 해야 하는 부작용도 덩달아 따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세무직공무원면접대비200문 200답(2021.5월제작)
  • 쟁점과 해법’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토론자들은 KBS가 공영방송으로입지를 다지지 못한 채 ‘정권홍보’ 역할에 치중해 국민들이 돈을 더 내야할 이유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KBS 수신료를 높이고 광고를배제해 미디어 광고시장을 키워야 한다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입장과 정면 배치되는 주장이다. 지난 2008년 9월부터 2년 8개월 동안 지상파방송 3사의 방송보도 모니터링 결과를 제시했다. “KBS는 정권 감시비판에 가장 소극

  • (A+ 레포트,시험대비) [사회복지와 윤리] 윤리학의 다양한 쟁점들
  • 윤리학의 다양한 쟁점들윤리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논의되어오고 있다. 다음의 다양한 관점은 윤리학의 논의를 엿볼 수 있다. 1) 윤리적 상대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 ① 윤리적 상대주의 : 도덕에는 어떤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표준이나 원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은 단순한 관습에 불과하며 의 개념도 주관적이 어서 나에게 유리하고 즐거운 것이 선이고 옳다고 보는 것이다. ② 윤리적 회의주의(skepticism) : 규범적 주

  • [PR] WEB 2.0시대의 내부공중, 그리고 성공과 실패 -세스코, 서강대학교
  • 쟁점관리를 통해 현재와 같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명실상부한 대표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우리는 세스코라는 기업을 통해 성공적인 PR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세스코의 전체적인 성공전략은 원활한 사내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성공적인 내부공중 PR과 Web2.0 시대에 걸맞은 Q&A 게시판 운영을 통한 PR2.0 활용, 그리고 이를 통해 제고된 기업의 이미지로써, 결국 기업의 효율적인 명성관리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겠다. 이제부터 세스코의 PR

  • [매스컴] 게이트 키핑 없는 언론, `댓글문화`
  • 윤리 교육의 실시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대학을 상대로 2006년 인터넷 윤리 관련 교과목의 운영 및 교육 현황 등에 대한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05년에는 73개교에서 실시하던 것이 2006년에는 92개교로 26%가 확산되었고, 47개 대학이 검토 후 운영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Ⅲ. 결론 지금까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댓글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과연 댓글을 저널리즘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 조에서 생각한

  • 구술사의 연구동향, 연구쟁점, 연구방법론
  • 쟁점에 대한 사례조사를 하는 것이었는데 제주 4.3사건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역사교과서에서는 그런 내용은 잘 다루지 않는다. 아직 우리 사회에서는 구술사를 잘 안 받아들이는 것인지 모르겠다. 구술사 방법론을 보면 아카이브를 구축해야 한다고 하였는데 산발적으로 연구가 이루어지기 보다는 체계적으로 이루어 져서 보다 새로운 역사, 바른 역사를 우리가 배우고 알아나가야 한다고 생각된다. 독일인이 2차 세계대전의 유태인학살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