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장 광고매체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8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방송매체의 특징
2.인쇄매체의 특징
3.옥외매체의 특징
4.인터넷&모바일매체의 특징
5.매체계획 수립절차
본문내용

1 TV매체의 종류
토막광고 – 일반 TV광고
프로그램 광고 – 스폰서 광고
자막광고
시보
연갂스포츠광고
특집광고 – 비정규프로그램 광고
협찬광고

TV매체의 장단점
장점
-많은 청중에 노출될 수 있음
-물건 및 사용방법을 직접 보여줌
-광고의 반복이 아주 용이함
단점
-짧은 순갂에 메시지를 전달 해야함
-소비자의 반응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어려움

TV매체의 효과측정
표적시청률
- 총 표적고객수 중 시청한 사람의 비율
시청점유율
- 총 TV 시청가구수 중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수
가정시청률=100%×프로그램 시청가구 수/TV보유가정 수
표적시청률=100%×표적고객 중 시청자 수/총 표적고객 수
시청점유율=100%×프로그램 시청가구 수/TV보유가정 수(HUT)

TV매체의 판매방식
- 정기물판매
- 장기판매
- 선매제
- CM순서 지정판매제
- 일시핛인판매제
장점
-타겟 집단에 대핚 도달빈도를 높이기에 효율적임
-지상파TV보단 광고길이가 비교적 자유로움
-지상파TV에 비해 저렴하다.
-프로그램 중갂에도 광고가 가능하다

단점
-채널수가 많아서 도달범위가 높지 않음
-Zipping
녹화된 프로그램에 삽입된 광고를 보지않는것
-Zapping
광고를 건너뛰는것
CATV매체의 특징

종류
- 프로로그램 광고
- 토막광고
- 자막광고


판매방식
- TV와 동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결정에의한 구매상표애호도에 의한구매제품유형치약세제커피비누가전제품의류 승용차 가구 RolexNikon 카메라Gucci 핸드백전문적 의료 서비스마케팅전략저가격 광범위한 유통 낮은 제품 차별성 빈번한 판매촉진 높은 광고비 지출 빈번한 이미지 광고고가격 선택적 유통 제품 차별성 강조 제품특징을 강조하는광고 인적판매의 중요성 매우 높은 가격독점적(전속적)유통 높은 상표 독특성구매자의 지위를 강조하는 광고 인적판

  • 영상기호학을 읽고 내용 요약
  • 결정되고 어떤 의미에서 없어진다는 것이다. 때때로 영상을 만드는 기표-기의의 관계는 기표-지시대상의 관계와는 완전히 독립되어 있다. 영상은 그가 보여주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것을 말한다. 비양립성의 법칙이 지켜짐으로써 완전하게 이해되는 문장의 경우처럼 영상의 배열은 순수한 결합의 법칙이 적용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단위의 세 가지 유형이 시각 경험에 의해 보여져서 상호 언어학적이 아닌 순서로 결합된다. 그리고 이미 설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결정참여도 변화ⅱ) Self-oriented(자아지향적)- 자신의 만족도 높이게끔 제품변화ⅲ) 검소하고 실질적으로 변화- 경제적 위기(stagplation, oil shock)등을 겪은 사람들 ⇒ 경제적인 생활 필요 성 느낌예) 할인판매점, sale등 이용③ 마케팅 전략ⅰ) 시장세분화ⅱ) 광고전략, 매체선택⑵ Personality① 정의 - 가해지는 외부환경 자극에 대해 일관성있고 지속적으로 반을을 갖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② 특성ⅰ) 개인적 차이반영ⅱ) 일관성과 지속성을 가짐 - 반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광고조다 제품에 대한 확신과 구매를 위한 광고를 한다.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소구하기 위해서 적시에 가격을 인하한다.3. 성숙 및 포화기시장의 변경을 하는 전략이 있다. 신규사용자나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수정한다. 마케팅 요소를 변경하여 성숙제품의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다.4. 쇠퇴기쇠퇴기의 제품은 관리자의 역량과 능력,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존폐여부가 가려진다. 폐지할 때는 취약제품을 인식한 후, 마케팅전략을 결정한 후,

  • [경영학개론, 경영학개론 시험] 경영학개론 요점정리 파워서브
  • 결정, 창고결정, 재고결정, 수송결정 문제 등이 있다. 9. 촉진믹스활동의 목표는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소비자의 수요자극, 제품차별화 및 판매의 안정화 등이다. 촉진수단의 믹스는 제품종류 및 시장특성, 촉진전략의 방향, 제품수명주기 및 구매의사결정단계에 따라 다양하다. 10. 촉진관리과정은 표적청중확인 → 목표설정 → 메시지결정 → 매체선정 → 촉진예산설정 → 촉진믹스결정 → 촉진효과측정 등이다. 촉진믹스의 구성요소는 광고, 인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