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엔터테인먼트 -유명 기획사의 빛과 그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명 가수기획사 (jyp, yg, sm)소개
1) SM 엔터테인먼트
2) YG 엔터테인먼트
3) JYP 엔터테인먼트
4) 3대 기획사 비교

2. 유명 가수기획사에 들어가면 좋은 점(가수 입장)
1) 검증된 Quality의 내부 시스템- 체계적인 트레이닝
2) 연예인 그 화려함
3) 홍보방법 다각화
4) 검증된 Quality의 내부 시스템- 엄청난 제작비용
5) 기획사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보유한 특정 팬덤 형성
6) 한류
(1) 한류 –일본, 동남아시아 넘어 미국 찍고 유럽
(2) 한류 –교과서 점령, 장우혁을 명품(?) 연기자로
7) 한류 타고 연예인 주식부자시대

3. 유명 가수기획사에 들어가면 나쁜 점(가수 입장)
1) 수익배분 문제
(1) SM엔터테인먼트와 동방신기 갈등
(2) 카라와 소속사와의 갈등
(3) 가수 VS 소속사 갈등은 왜?
(4) 소속사와 가수 윈-윈 해결책은?
2) 연예인 그 미친 스케줄과 노예계약
(1) 소녀시대의 살인적 스케줄
(2) 살인적 스케줄->노예계약 갈등
(3) 미성년자 특별 보호법도입 찬․반?

4. 왜 유명 기획사들은 불합리한 행동을 하는가
1) 통합적 기획에 드는 상당한 비용
2) 주요 아티스트들에 대한 매우 높은 의존도

5.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어야 할 기획사들의 횡포들
1) 방송 보이콧 ( KBS에서 볼 수 없는 YG)
2) 사회전반에 문제를 일으킨 연예인들의 빠른 방송 복귀

6. 문제에 대한 대책




본문내용
1.유명 가수기획사 소개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 한류열풍을 부는 등 한국대중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미래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앞으로 잠재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업의 중심에는 빠져서는 안 되는 국내 대표적인 연예 매니지먼트사 3사가 있는데, SM, YG, JYP 엔터테인먼트가 바로 그것이다.

1) SM 엔터테인먼트
SM 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며, 주력 사업은 신인 가수 발굴 및 음반 기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1996년 남성 5인조 그룹 H.O.T를 비롯해 1997년 여성 3인조 그룹 S.E.S, 2000년 여성 솔로가수 보아, 2004년 댄스그룹 동방신기, 2005년에는 13인조 남성그룹 슈퍼주니어를 데뷔시키는 등 유명한 가수들을 많이 배출해 내고 있다.

2) YG 엔터테인먼트

YG 엔터테인먼트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 해체 후 창립한 연예 기획사이다. 음반 기획/제작 분야에 진출해있고, 다양한 가수들을 배출하였다. 가수 이외에도 여러 연기자를 배출하였으나, 2005년 10월 양현석이 가수와 음반 기획에만 전념하겠다고 밝혀 연기자 매니지먼트는 한동안 중단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09년 초부터 연기자 매니지먼트를 본격적으로 재개하여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3) JYP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JYP Entertainment, 약칭 JYPE)는 대한민국의 음반 레이블이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창립자인 박진영의 영문 이름 이니셜을 따 이름이 지어졌다. 전·현 소속 연예인으로 박지윤, 비, 그룹 god, 원더걸스, 2PM 등이 유명하다

4) 3대 기획사 비교

위에 나타난 표와 같이 2011년 사업보고서에서 공개한 총매출 금액을 보면 1위SM엔터테인먼트로 지난해 수입이 1천억원대에 달하며, 2위는 빅뱅, 2NE1 등이 소속된 YG엔터테인먼트로 지난해 625억원대의 매출을, 3위 JYP 엔터테인먼트는 100억에서 조금 모자란 99억원대의 매출을 올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 42059***
    (2018.10.21 15:38:09)
회원 추천자료
  • 아이돌 열풍의 원인은 무엇인가? 국내 아이돌 그룹의 활약상과 사회에 미치는(긍정적/부정적) 영향 분석, 아이돌 신드롬의 해결과제
  • 누구를 위한 것인가?, 한경닷컴, 2010. 3윤경철, 진화하는 아이돌, 성공 십계명, 이데일리, 2009. 6윤경철, 대한민국 아이돌의 빛과 그림자, 이데일리, 2009. 6 김용운, 아이돌 한국사회의 新지배층, 이데일리, 2009. 6김용운, 아이돌 지배의 그림자, 이데일리, 2010. 2강은영, 소비 메커니즘으로 떠오른 아이돌,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강은영, 대한민국은 아이돌공화국,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강은영, 아이돌 전성시대를 말하다,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연예인은 현지에서 초청, 언론에 보도되면서 일약 한류스타의 대열에 합류되었다. 타이페이지사에서는 가을동화를 비롯한 불꽃, 초대 등 3대 프로 방영 시 CD 172회에 달하는 한국관광홍보 CF를 삽입, 방영하여 광고하여 드라마의 상품화에 결정적 기여를 하였다. 가을동화 촬영지인 양양의 상운분교, 속초의 아바이마을, 대관령 목장, 피닉스파크 등을 코스로 하는 상품을 기획, 대만지역 여행업체인 豊年, 全眞, 山富, 悅群 등 4개 여행사로 하여금 4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유명무실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흐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적절한 심사와 공개토론을 통해 심사기구의 권한을 설정한다면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심사기구의 활용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II. 결 론지난 2002년의 정치, 사회적 여러 변화에서 느낄 수 있듯이 지금 우리 사회는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다. 가능성과 위기의 기로에 서서 그 결말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분명한 것은 작년 한 해 동안 보였던 한국 사

  • 사회과학 UCC가 지닌 허와 실 그리고 발전 가능성
  • 참여를 통한 정치권력의 민주화나 몰개성화 된 시대에 개성화된 자아를 찾기 위해 쓰이는 효과적인 매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문헌- 랭키닷컴(2007 인터넷 산업 상반기 결산 Report)마케팅사관학교&김영한, “You! UCC” 랜덤하우스, 2007.LG주간경제 2007.7.18웹 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삼성경제연구 위키 백과사전UCC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 SBSi「UCC 열풍의 빛과 그림자」, 인물과사상 2008년 1월호(통권 117호)

  • [방송정보학] 드라마의 외주제작
  • 기획사의 연예인 배출과 인기 독점 심화시켜필름 2.0 2006-03-28 방송가에 부는 외주제작 바람 드라마 제작의 구조적 변화들한국일보 2005-08-24 곪아터진 외주제작 시스템한겨레 2004.11.26 방송위, 외주제작 활성화 정책개선 공염불?헤럴드경제 2004-08-27 드라마 외주제작 붐-무모한 모험일까 위대한 실험일까주간한국 2004-12-01 드라마 외주제작의 빛과 그림자주간조선 2006-05-16 방송국이 직접 만드는 드라마 크게 줄어프레시안 2002-12-17 간접광고의 근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