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힘(Chapter 6~1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포장의 법칙
2. 대조의 법칙
3. 기대의 법칙
4. 개입의 법칙
5. 존중의 법칙
6. 연상의 법칙
7. 균형의 법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자급자족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예로부터 살아가기 위해 힘을 합치고, 서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보충하며, 때로는 경쟁하기도 하면서 오늘날의 문명을 이룩해 내었다. 오늘날의 사회는 타인과의 접촉이 필수불가결하며, 이러한 접촉의 중요성은 사회가 점점 복잡화되고 다원화되고 있으므로 더욱 커져갈 것이다.
그러므로 타인을 통해 어떤 이득이나 도움을 얻고자 한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로는 권력을 통해서 가능하다. 권력이란 타인 또는 조직단위의 행태를 좌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즉 어떤 사람이나 집단이 다른 사람이나 집단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일컫는 것인데, 이를 통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어 낼 수 있다. 그러나 권력은 그 자체도 얻기가 힘들뿐더러, 더 높은 권력에게는 효과를 보기가 어렵고, 권력만을 이용해서 타인을 움직이려 했을 때 상대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것을 수행해야 된다는 점 때문에 거부감을 일으킬 수도 있고 또한 진심을 이끌어내기가 힘들다.
두 번째 방법은 이번 과제에서 연구해 본 설득이다. 설득이란 상대가 나의 의견에 공감하고 태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이유를 붙여 말하는 것이다. 설득은 권력과는 달리 강제성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합리성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다. 충분한 이유와 설명을 포함하는 설득은 권력의 높고 낮음과 관계없이 대상의 태도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고, 또한 상대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의 진실성 있는 자세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자연발생적인 대인 커뮤니케이션과는 달리 설득은 상대방의 특성에 맞춰 미리 조작되고 꾸며진 행동들을 취해야 한다. 즉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전략을 짜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는 데 중심이 되는 교재인 커트 모텐슨의 <설득의 힘>은 설득의 전략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기술들을 바탕으로 전략을 세워야 함을 알려준다.
오늘날의 광고가 수행하는 역할은 단순히 자사의 상품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이나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자사의 상품에 관심이 없던 소비자들의 태도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한다. 광고 효과 또한 심리적인 측면에 기인한다는 점에서 이 <설득의 힘>에는 광고와 마케팅 전략에서 활용할 만한 내용들이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설득의 기술7 자료
아이스크림 저울 그림: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jfcnzkcnzk&logNo=20121175117&viewDate=¤tPage=1&listtype=0

설득의 기술8 자료
헌혈캠페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jfcnzkcnzk&logNo=20121175117&viewDate=¤tPage=1&listtype=0
할인전단지: http://blog.naver.com/id9989/120125593060
펩시광고: http://www.pepsiman.50megs.com/shopping_page.html
http://www.duftopia.com/html/have_a_pepsi_day_sticker.html

설득의 기술 9 자료
www.kbcardsong.co.kr
http://www.acuvue.co.kr
http://www.beautynet.co.kr

설득의 기술10자료
칭찬받는 아이: http://blog.naver.com/gkqor3636/100109157006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http://blog.aladin.co.kr/common/popup/printPopup/print_Paper.aspx?PaperId=5241814
인간의 두얼굴-칭찬의 효과: http://www.youtube.com/watch?v=-S-4wnwluwQ
롯데자이언츠 이미지: http://blog.naver.com/star8353/20067816211

설득의 기술11자료
타이어콘돔: http://darns.blog.me/10002906252
연아의 하이트 광고: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268376&oid=
연아의 커피광고: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263282&oid=
갤럭시노트 광고: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268043&oid=&pageNumber=1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265144&oid=&pageNumber=1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 http://lovexpeace.egloos.com/m/1402293
담배광고: http://talk.imbc.com/news/view.aspx?idx=1185
경기장 보드 광고: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137698
대통령 강아지: http://blog.naver.com/dr_michael/150130724983
http://blog.naver.com/dr_michael/150070847276
인간의 두 얼굴 색 심리
http://www.youtube.com/watch?v=jvR9XgTA-EQ
인간의 두 얼굴 가로등
http://www.youtube.com/watch?v=UY3UTVvyYqg

설득의 기술12 자료
유니세프 광고: http://ppband7.blog.me/100110930255
구강청정제 광고: http://blog.naver.com/after9569/120003718742
www.kbcardsong.co.kr
http://www.acuvue.co.kr
http://www.beauty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협상의 법칙2
  • 힘든 부분이 많았다.예를 성공적 협상의 8단계에는 이론적으로 훌륭하지만 실제 협상시 단계별로 실천하기 어렵고 너무나도 당연한 협상기법을 소개하여 지극히 이상적인 이론이라는 점이다결과적으로 책에만 의존해서 협상을 배우는 것은 이메일로 연애하는 것과 같다,밖으로 나가서 과감하게 부딪혀보고 상대방을 협상을 통해 설득을 해보는 연습을 하자. 이론적 지식에 경험이라는 살과 자신의 노하우가허브 코헨을 능가하는 좋은 협상의 달

  • [조직행위론] 기술변화와 혁신전략
  • . 이들에게 급진적 변화는 너무 위협적이다. 조직 내에서의 권력투쟁이 상당할 정도로 변화의 속도와 양을 결정한기도 한다. 조직에 오랫동안 있었던 임원들은 저항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이다. ※ 참 고 문 헌 & Site ※1.J.M.UTTERBACK,『기술변화와 혁신전략』, 김인수 외 2인 공역, 경문사, 2002. 2.갈렙엔컴퍼니, 『혁신으로 가는 향해』, 신덕순 외 공역, 21세기북스, 2004.3.www.naver.com4.www.businessweek.com5.http://www.mk.co.kr6.http://www.ibnews.co.kr

  • [교육행정] 대학생활의 올바른 방향과 계획fp
  • 678(3) 중요한 일부터 해결하라.가장 중요한 일을 피하고자 하면, 정작 써야 할 에너지와 효율성이 떨어지게 된다.그렇기 때문에 그런 에너지를 중요한 일에 쏟게 된다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힘들일, 중요한일을 먼저 함으로써 스스로의 일을 점검하고, 자유를 맛볼 수 있다. 그러고 나서 남겨진 시간을 만끽하고, 여유로움을 느낄 필요가 있다.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부분을 선택해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가에 대해서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 [셀렉트리딩]select readings1~14과해석입니다
  • 12가지 코스의 요리가 나오는 그곳 식당에서의 중국식 잔치였다. 관례대로 후이링과 나는 양가 부모님들과 함께 23개 테이블마다 찾아가 새 친척들과 건배했다. 내 부모님은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하지만 밝은 미래를 위한 쏟아지는 축복을 같이 받았다.chapter 13 - The Art of Genius : six ways to think like einstein천재 예술가 : einstein같이 생각하는 6가지 방법How do geniuses come up with ideas? What links the thinking style that produced Mona Lisa with the one that spawned the theory of relat

  • [지식과가치평가][독후감]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만들어 준 책이다.1st chapter - 역사, 흥륭과 쇠망의 이중주 - 흥륭사2nd chapter - 창의성,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힘3rd chapter - 디지털, 그 감각의 제국을 지배하라4th chapter - 스토리, 미래사회를 사로잡는 힘5th chapter - 욕망, 결코 포화되지 않는 시장6th chapter - 유혹, 소리 없는 점령군7th chapter - 매너, 마음의 문을 여는 열쇠8th chapter - 전쟁, 먼저 사람을 얻어라9th chapter - 모험, 패배 앞에 무릎 꿇지 마라10th chapter - 역사, 흥륭과 쇠망의 이중주 - 쇠망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