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과교육론]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영어학습에 이용 가능한 인터넷 서비스
3.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학습
4.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학습의 장단점
5. 교사의 역할
6. 영어 학습 사이트 소개
7.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우리는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은 풍부한 교육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기본 언어가 영어라는 점, 학습자에게 가상현실을 제공함으로써 전통 학습방법의 최대 약점이었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 점, 언어학습에 중요한 요소인 목표문화(target culture)를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점, 학습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하여 강한 동기를 유발시키는 점 등 커다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인터넷의 특수성을 잘 활용한다면 영어 학습자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훌륭한 교육 매체가 될 수 있다.

2. 영어학습에 이용 가능한 인터넷 서비스

(1) 전자 우편 (Electronic-mail; E-mail) : 학습자에게 메시지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어 교사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다.
(2) 주소록 (Mailing List) : 전자우편 통신의 수정판으로, 각 개인이 무료 구독 신청을 전자우편으로 하여 주소록에 등록하면 그 날 주소록으로 보내지는 모든 메시지를 하루하루 받아 볼 수 있다. 이는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개인 서신 형태로 편지를 주고받기 때문에 친근감이 있다.(ex. 뉴스레터, 전자게시판)
(3) 유즈넷 뉴스그룹 (Usenet Newsgroups) : 전세계의 최신 뉴스를 정치, 경제, 문화, 기술 등의 다양한 그룹으로 편리하게 조회하고 자기의 의견을 올릴 수 있는 곳으로, 공개적인 토론의 장을 제공한다. 회원 가입은 필요 없으며 수동식 매체이므로 사용자가 필요할 때마다 방문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