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영어의 교육재정의실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교육재정실태
교육재정 확보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나라의 경우, 공식적인 초등영어교육은 교육부가 1982년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특활시간에 주당 1시간 정도로 희망하는 아동들에게 영어회화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요지의「국민학교 영어 특별활동 운영방향」을 발표함으로써 도입되었다. 그러나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초등영어교육은 교육부가 정부의 '세계화' 정책에 부응하여 초등학교 정규 영어교육의 실시를 위한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을 신설함으로써 1997년 3월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나 초등영어교육이 정책적으로 결정되어 영어를 초등학교에서 가르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과를 거둔다는 보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정규 영어교육을 실시하는 문제는 그 동안에도 찬성과 반대쪽으로 의견이 나뉘어져 많은 논란이 있어 왔고, 현재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대단한 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따라서 초등영어교육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려면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타당성 평가, 조기 영어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변인에 대한 총체적 조감, 초등영어교육의 실태 파악, 그리고 제기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개선방안 등에 관한 다양하면서도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그래서 1997년 3월부터 실시되고 있는 초등학교 정규 영어교육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초등영어교육의 교육재정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해서 찾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