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2E)자신이본소설이나영화드라마의등장인물들중한사람을택해자신의삶과비교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E형 1. 자신이 본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의 등장인물들 중 한 사람을 택해 자신의 삶과 비교해가면서 그 등장인물의 삶을 비평해보시오.
2. 우리나라 직장 문화(또는 교육현실)에서 고쳐야할 점을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논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세상읽기와논술2E)자신이본소설이나영화드라마의등장인물들중한사람을택해자신의삶과비교0k


일본학과세상읽기와논술2E형

1. 자신이 본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의 등장인물들 중 한 사람을 택해 자신의 삶과 비교해가면서 그 등장인물의 삶을 비평해보시오.
2. 우리나라 직장 문화(또는 교육현실)에서 고쳐야할 점을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논술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자신이 본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의 등장인물들 중 한 사람을 택해 자신의 삶과 비교해가면서 그 등장인물의 삶을 비평해보시오.

2. 우리나라 직장 문화(또는 교육현실)에서 고쳐야할 점을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논술하시오.





본문내용

필자가 즐겨 보았던 프로는 몇 면전에 종영된 '불멸의 이순신'이다. 그 프로를 통해 명장 이순신의 삶과 장군으로서 백성을 위하는 삶을 사는 것에 대한 큰 감명을 받았다.
어릴 적 당쟁에 밀려 역적집안의 후손이라는 불명예 속에 외가집에서 자란 이순신이지만 절대로 남과의 인간관계에서 불의에 타협하지 않고 강한 절개를 지켜 나가는 그의 인생관에 큰 감명을 받았다. 필자의 경우 그에 비하면 성격상 강한 정신력과 절개를 가진면에서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조선시대의 신분상 역적집안이라면 공직에 진출하는 데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어 선비, 문관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 30세 넘어 무관시험에 다리의 부상을 당해가면서도
끝가지 포기하지 않고 당당하게 합격한 군인으로서의 정신력은 높이 살만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dangerm***
    (2014.04.16 22:44:12)
회원 추천자료
  • 문화로 보는 고소설
  • 소설의 향유형태는 단순히 읽기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매우 다양한 문화로 발전했다. 고소설의 관용적 표현은 일상에서 민중이 두고두고 사용하는 속담이 되었고, 주요장면은 그림으로 그려져 일반 민중의 집은 물론 양반가, 궁중에서까지 곁에 두고 보았다. 고소설도는 20세기 이후에는 명성황후도 소장할 만큼 귀천을 가리지 않고 널리 퍼졌다. 고소설은 다른 소설 속에 들어가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드는 바탕이 되기도 했다. 소설의 등장인물을 다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 소설의 여성 인물이 대체로 남성적 시각에서 가부장제에 순응하는 여성 인물만을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반하여 여성 중심적 시각의 작품들이 여성의 체험․감정․욕구 그리고 인격과 개성의 측면을 부각시키고 있다면서 이러한 여성 인물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이해의 확대가 필요함을 주장하면서 여성의 처지에서 남녀불평등의 사회 현실이나 제도를 비판하고 여성의 감정이나 주장을 드러내고 있으며 여성인물이 자신의 행동의 주체가 되기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자신의 표현을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표현은 어떠한지 듣게 함시의 맥락에 벗어나지 않도록 시어를 근거로 들어 답하도록 유도인터뷰를 통해서 시적 화자와 ‘열이’가 어떤 성격이고 어떤 인물인지 짐작할 수 있는 것이 중요7. 소설의 주요 사건 파악7.1 관련이론 윤명구 외 3명, , 현대문학, 1988, p. 173 / 구인환 외, , 삼영사, 2002(1) 플롯의 개념소설의 플롯(plot)은 구성․구축․결구․짜임새라고도 불려진다. 플롯은 이야기를 전

  • [한국고소설] 고소설작품 요약 및 정리 -박씨부인전, 금방울전, 심청전, 운영전, 홍길동전, 구운몽, 김씨열행록, 김학공전, 춘향전, 설공찬전
  • 소설들을 읽으면서 발견하지 못했던 능동적이고 재능있는 여성의 존재를 발견했으면서도 순수하게 감동할 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그 동안 읽었던 고전소설의 여주인공들이 대개 사랑이나 가정사에 갈등하는 인물들이었던 반면 「박씨전」의 주인공인 박씨는 그녀의 등장배경이 조선시대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대담하고 뛰어난 자질을 소유한 여인으로 나온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서 집안을 유복하게 하고 또한 미구에 닥쳐

  • [국어교과] 논술 분석
  • 논술수업 엿보기사실 독자가 이 책을 읽고 있는 주된 이유는 적어도 현재는 앞으로 자신의 논술을 채점할 채점자가 원하는 논술을 쓰기위해서 일 것이다. 그렇다면 채점자는 수험생에게 어떠한 논술문을 원할 것인가? 출제자는 문제에 대한 내용에 대해 이미 충분한 이해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채점자가 그 주제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철학적 지문이 포함된 논술문제 출제는 국문과 교수가 했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