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행동론
공통 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성 및 마케팅 시사점의 이론적 적합성, 내용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5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하고 싶은 말
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경영학과소비자행동론3공통

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성 및 마케팅 시사점의 이론적 적합성, 내용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후 행동


2.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1) 이론적 적합성
2) 내용의 타당성
3) 실현가능성
4) 창의성
5) 포장 마케팅한 초코파이 제품에 대한 평가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마트나 음식점에 가보면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온갖 진기한 음식과 제품들이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것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배가 부른다. 그러나 실지로 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은 몇 가지 제품이 되지 않는다. 그것을 전부다 사면 한달 월급을 전부다 지출하여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지로 필자가 필요한 물건을 사려고 쇼핑할 경우 포장이 예쁘게 되어 있으면 눈길한 번 더 가고 그 제품을 사고 싶은 충동도 들어온다. 인간이기 때문에 감정에 어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도 모른다. 그런 감성마케팅을 실지로 잘 활용하여 성공한 기업이 오리온의 초코파이라고 볼 수 있다.
2000년 초기만 해도 국내 시장에 머물던 초코파이 시장이 거대한 12억 중국을 상대로 빅히트를 기록하더니 동남아 유럽시장을 장악하는 초우량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는 몇 십 년 동안 한결같은 기업정신으로 정직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는 제품개발이 선행되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과 마케팅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프로모션관리, 김성영, 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2. 송지영, “제품 관여도에 따른POP광고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원, 1999
3. 심병훈,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효과적 시즐(sizzle)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저관여소구의 식품류 포장디자인을 중심으로 』,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전공,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점받음........
  • chanel***
    (2013.10.16 23:26:14)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3공통) 타고객에게 피해를 주는고객, 갑질하는고객, 쇼핑중독자 등과 같은 부정적소비자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윤리론 관점에서 이와 관련된 사례를 찾아 제시0k
  • 서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그 결과를 미리 생각해 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의사결정 중에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있다. 쇼핑업체의 경우 물건 주문을 하여 그 제품을 조금 쓰고 난후 마음이 안 든다고 반품 처리를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한 번이라면 이해 하겠지만 상습적으로 제품 반납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어 쇼핑업체에서도 골치아픈 고객으로 분류가 되기도 한다. 지금은 소비자가 최고로 대우 받는 세상이 도래하였다. 따라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유아교육과 교과교육론3공통 1. 개정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서론, 본론, 결론 형식일 필요는 없음, 교과교육론 7강 참조). (5점)2. 동작, 언어, 미술, 음악, 수학, 과학, 사회 교육 중 본인이 가장 자신이 없는 것 1개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교과와 관련된 개정누리과정 영역 목표,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4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 2 장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구매의사결정 과정 61. 소비자 행동의 개념 6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93. 관광객 의사결정 과정의 특성 11제 2 절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1. 호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서 내용도 두서 없을 수밖에 없었다. 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 지식의 퓨전. 그는 얕고 산만한 자신의 이력을 단박에 다방면의 팔방미인 이력과 폭넓은 관심, 다양한 경험을 높이 산 기획사에서 그를 데려갔음은 물론이다. 따라서 합격의 당략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니 자기소개서 작성에 신중을 기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장에서는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 [사회복지] 도박중독의 치료방안0k
  • 서 본 연구에서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병적도박의 이해, 도박중독자들에 대한 가족의 대처자세와 치료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함으로써 병적 도박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레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Ⅱ. 본 론1. 도박 중독1) 도박중독이란?중독이라고 하면 흔히 마약을 비롯한 약물, 술 등을 떠올리게 된다. 약물이나 술이 인간의 뇌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뇌의 회로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많은 연구들이 있어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