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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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 플랫폼에 대해서
(1) 제조업에서의 플랫폼
(2) 애플 구글에서의 플랫폼
(3) 리앤펑의 플랫폼
2. 리앤펑 기업의 전반적인 흐름
3. 리앤펑 기업의 주요사업분야
4. SCM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1)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5. 리앤펑의 전략

-결론
1. 리앤펑의 경영에서 얻을 수 있는 부분

본문내용


WHY?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 20개중에 하나

포보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놀랄만한 기업 50개중에 하나


단 하나의 공장, 단 한명의 재봉사 없이 공급사슬관리를 통한 막대한 부가가치 창출


제조업에서의 플랫폼



협력자 관계 관리
주요 관리내용
- Vender관리 및 평가
- 자재관리
- 구매조직 관리
- 입찰관리(경쟁입찰, 공사입찰, 비교견적등)
- 구매요청관리

SRM의 목표

공통된 사업관행과 용어들을 만들어
기업과 공급업자들 사이
프로세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


리앤펑의 SRM
공급업자들과의 관계를 개선
공장현장으로부터 조직의 나머지 부분까지
정보가 더 풍부하게 흐름

EX:) 멀리 떨어진 공장에서 문제 발생시

리앤펑 관리자 문제의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리앤펑 본사의 비디오를 통한 국제적인 전문가 활용


제품검사:
검사자 자신의 관찰이나 오래 지연되어 보내지는 샘플에 바탕

리앤펑:
디지털 사진, 화상회의, 세밀한 명세서 공장 정보흐름을 통해 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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