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하이마트 소개
2.가전유통 시장
3.경쟁자 분석
4.하이마트 전략
5.사례 주요 포인트
- 본문내용
-
가전유통 시장
가전 유통업은 고정비용이 높기 때문에 이익을 증가시키려면 영업 비용을 줄이거나 매출을 증가시켜야 하는데, 매출을 증가시키 영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가전 유통업체들은 항상 딜레마에 빠져있음
유통구조 및 공급 시스템
현재 직영점, 소매대리점, 백화점등의 전통적인 가전 유통채널의 비중은 급격히 감소
양판점과 할인점등 새로운 유통채널은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
유통구조 및 공급 시스템
물류시스템
현재
가전제품제조회사의 일괄배송 방식+유통회사의 개별배송방식 혼재
향후전망
매장의 대형화화 혼매의 형태로 전개 예상
오프라인은 전시기능만 담당, 온라인에 의한 판매만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관계
신 유통채널의 등장은 제조업체들에게 초기에 는 환영 받음
(다양한 판매라인 구축과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일수 있어서)
신 유통업체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제조업체의 비율이 낮아지자 문제가 생김
(신유통채널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가격 결정력까지 유통업자가 가져가게 됨)
각 업체의 대응 전략
삼성
공격적 대응 전략
대리점등의 매장 고급화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 촉진
할인점등에 제공하는 제품의 가격을 대리점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사 제품을 저가로 판매하는 할인점, 양판점 등에 대한 공세 강화
LG
온건한 전략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중시함
할인점이나 양판점을 자사 제품의 진열대로 쓰겠다는 ‘풀 라인 업 진열’ 전략을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