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하이마트 소개
2.가전유통 시장
3.경쟁자 분석
4.하이마트 전략
5.사례 주요 포인트
본문내용
가전유통 시장

가전 유통업은 고정비용이 높기 때문에 이익을 증가시키려면 영업 비용을 줄이거나 매출을 증가시켜야 하는데, 매출을 증가시키 영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가전 유통업체들은 항상 딜레마에 빠져있음

유통구조 및 공급 시스템
현재 직영점, 소매대리점, 백화점등의 전통적인 가전 유통채널의 비중은 급격히 감소

양판점과 할인점등 새로운 유통채널은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

유통구조 및 공급 시스템
물류시스템
현재
가전제품제조회사의 일괄배송 방식+유통회사의 개별배송방식 혼재

향후전망
매장의 대형화화 혼매의 형태로 전개 예상
오프라인은 전시기능만 담당, 온라인에 의한 판매만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관계

신 유통채널의 등장은 제조업체들에게 초기에 는 환영 받음
(다양한 판매라인 구축과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일수 있어서)


신 유통업체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제조업체의 비율이 낮아지자 문제가 생김
(신유통채널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가격 결정력까지 유통업자가 가져가게 됨)

각 업체의 대응 전략
삼성
공격적 대응 전략
대리점등의 매장 고급화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 촉진
할인점등에 제공하는 제품의 가격을 대리점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사 제품을 저가로 판매하는 할인점, 양판점 등에 대한 공세 강화

LG
온건한 전략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중시함
할인점이나 양판점을 자사 제품의 진열대로 쓰겠다는 ‘풀 라인 업 진열’ 전략을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하이마트 경영전략
  • 하이마트는 2002년 1조8000억 원의 매출액으로 2001년 1조5000천억 대비 20%의 고도성장을 하였고, 점포 당 매출액도 월7억으로 전년대비 6억보다 19% 단위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전국에 70 여 개의 점포를 신설 및 이전 확장 Open하였다.표-2 하이마트의 연도 별 매출액, 시장점유율, 점포수출처 : 하이마트 소개책자 중에서3. 경쟁자분석을 통한 하이마트 우리 팀은 이번 보고서에서 하이마트의 경쟁사를 백화점, 직영 대리점. 할인점은 2차 적인 경쟁업체

  • 하이 마트 광고 기획서
  • 전략4. 광고매체전략5. 결론COMPANY LOGO1.광고상황분석How do I incorporate my logo to a slide that will apply to all the other slides? 1.시장 분석약180평약150평-3)약 400~500평매장평균평수약 9%약11%약 10%약25%시장점유율2)47억원-38억원약100억원약 300억원영업이익1)37억원27억원100억원72억원지점당 매출액180여개300여개70여개250여개지점수6664억원8044억원약 7000억원1조 8000억원매출액하이프라자리빙프라자전자랜드21하이마트 COMPANY LOGO1.광고상황

  • [유통관리] 하이마트의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유통전략분석
  • 하이마트의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2004. 11. 1. -- PART2유통전략 분석하이마트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유통전략 - Part2 OutlinePart1. Summary of Part1Part2. Retail Strategy : STPPart3. Retail Strategy : 4P Part4. Evaluation And RecommendationIntroductionBody 1 Body 2ConclusionHi-MartPart 1IntroductionSummary of Part1 Introduction -Summary of part 1문제점시장 포화 상황에서 월등한 경쟁력의 우위를 보이지 못함방대한 물량 확보에 따른 재고의 문제상품의 질에 대한 악성 루머와 서비스의

  • [광고전략] 하이마트 광고분석과 전략
  • 하이마트로가요~목차1. 회사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광고분석과 전략7. 경쟁사(전자랜드 21)와의 비교8. 하이마트 광고 후의 효과9. 결론회사소개경영이념회사연혁5월- 독자적인 전국 네트워크 서비스 ‘하이-서비스’가동 12월- 직영점 250점 운영, 매출 1조 8000억 달성 2003년11월- 대한민국 광고 대상 수상 12월- 한국 유통대상 전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2002년4월- 경영이념/ CI 선포 12월- 하이마트 직영점 227점 운영, 매

  • [전략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분석 51) 직영점 및 대리점 52) 양판점 53) 백화점 54) 할인점 65) 무점포 채널 66) 기타 64. 전략군 분석 7Ⅲ. 내부환경분석 71.현행업무 분석 71) 공유가치(shared Value) 82) 구조(Structure) 83) 기술(Skill) 94) 구성원(Staff) 95)시스템(System) 106) 스타일(Style) 117) 전략(Strategy) 112. 잠재역량 분석 11Ⅳ. SWOT 분석 12Ⅴ. 전략적 대안 141. E-하이마트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142. 서비스 품질의 향상 141) 인력의 서비스 교육 증대 142) 매장 내 놀이 시설 등 설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