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기획] 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의료기관의 네트워크
1-1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등장배경
1-2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개념 및 유형
2 네트워크 병원의 사례(예치과)
2-1 예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2-2 예치과 병원의 포지셔닝 전략
2-3 예치과 병원의 특성 및 한계
3 국내 네트워크 치과의 현황
3-1 모아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 전략점 움직임
3-2 미르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 전략적 움직임
3-3 예치과 / 모아치과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교
4 네트워크 병원 전략의 미래 적용
4-1 네트워크 병·의원 전략의 미래 적용 가능성 & 발전방안
5 네트워크 병원의 발전과제
5-1 국내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 및 네트워크 병원의 발전과제
- 본문내용
-
예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전략의 특성
지식경영시스템
전문적 경영시스템
글로벌 네트워크화를 지향
예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전략의 한계
주도적인 소유자그룹이 그들의 성과 및 경험을 일방적으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방식에 치중
경영 전략의 공유 및 통합, 공동구매 등 기능적 통합을 위한 노력과 네트워크 내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노력, 경영과 진료의 분리를 통한 MSO 체계의 확립 등에 대한 보완이 요청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란?
의료행위와 관계없는 병원경영 전반(구매, 인력관리, 진료비청구, 마케팅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병원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병원의 수평적, 수직적으로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의료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병원경영지원회사라고도 한다.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
의료인이 지점을 개설 후, 매출의 30%를 개설 의사가
가져가는 형태
Ex ) 유디치과
병원의 이름만 같이 사용하는 프랜차이즈 형태
Ex ) 예치과
여러 명의 의사가 여러 개의 의료기관을 공동 운영하는 조합형
Ex ) 5명의 의사가 10개 의료기관에 조금씩 지분을 갖고,
같은 명칭을 사용하고 공동 마케팅을 하는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