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박카스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 본문내용
-
① 박카스의 주요 경쟁자인 비
타500이 성장하면서 피로회
복제 시장의 젊은층의 고객
이 커짐.
② 젊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친
다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기존의 소비자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까지 포함하는
포지션 확장을 노림.
박카스는 주 고객층이 30~50대이기 때문에 10~20대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함.
즉, 젊은층을 겨냥한 사회적 마케팅을 시도해야 함.
중장년층 고객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젊은층 고객 확보의 시도가 필요함.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의미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목표로 함.
제품군에는 박카스 D 와 웰빙열풍에 힘입은 박카스 Decafe가 있음.
1991년 5월,
박카스-D에 피로회복 및 기타 성분(타우린, 비타미B군, 카르니틴)보강하고 주성분을 천연식물성 성분으로 교체.
액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앰플"로 변환.
앰플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자의 위치를 굳히기 위해 드링크로 탄생
박카스는 완전한 제품력을 갖추기위해 단점을 보완하며 꾸준히 노력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