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박카스 STP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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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본문내용
① 박카스의 주요 경쟁자인 비
타500이 성장하면서 피로회
복제 시장의 젊은층의 고객
이 커짐.

② 젊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친
다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기존의 소비자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까지 포함하는
포지션 확장을 노림.


박카스는 주 고객층이 30~50대이기 때문에 10~20대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함.
즉, 젊은층을 겨냥한 사회적 마케팅을 시도해야 함.

중장년층 고객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젊은층 고객 확보의 시도가 필요함.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의미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목표로 함.
제품군에는 박카스 D 와 웰빙열풍에 힘입은 박카스 Decafe가 있음.


1991년 5월,
박카스-D에 피로회복 및 기타 성분(타우린, 비타미B군, 카르니틴)보강하고 주성분을 천연식물성 성분으로 교체.


액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앰플"로 변환.

앰플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자의 위치를 굳히기 위해 드링크로 탄생

박카스는 완전한 제품력을 갖추기위해 단점을 보완하며 꾸준히 노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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