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바람직한 경영모델에 대한 연구 -YG Ent.와 SM Ent. 비교를 통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K-POP 열풍과 연구목적)
2.본론1 (문화산업과 음악산업의 텔로스)
3.본론2 (SM Ent. vs YG Ent.)
4.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K-POP 열풍과 높아진 위상
k-pop?
한국의 대중가요(Korean Pop 또는 Korean Popular Music)
1990년 이후 한국의 댄스·힙합·R&B·발라드 음악을 일컫는 용어
단순하고 경쾌한 리듬과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특징
서구의 팝과는 다르게 시각적인 퍼포먼스 성격
연구의 방향
문화산업과 연구의 철학적 기반
- Michael Walzer의 다원적 정의론
음악의 다양한 목적과 음악 엔터테인먼트의 텔로스
-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정의관
- SM Ent. vs YG Ent. 음악 엔터테인먼트 텔로스 비교
SM Ent. 와 YG Ent. 경영사례 비교 및 해석
① 연습생 선발과 트레이닝
② CEO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③ 가수의 음악적 자율성과 곡에 대한 참여도
아도르노가 본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아도르노가 문화의 대중화 현상을 비판하면서 사용한 개념
문화가 자본논리에 종속되면서 이윤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전락했다고 비판
감각적인 쾌락과 저급한 문화에 탐닉하도록 조장
오늘날의 문화산업
현대에 이르러 문화는 그 자체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산업으로 개념이 확장
문화에 기반한 시장이 형성되고 문화가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소비
오늘날의 문화소비자들은 단순히 문화를 받아들이는 수동적 객체를 넘어서
스스로 문화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주체 (UCC와 SN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