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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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업적평가의 개념
2.성과관리의 개념
3.CJ 기업 선정 배경
4.CJ 기업 소개
5.CJ 기업의 업적평가
6.CJ 기업의 성과관리
7.Analyze
8.Conclusion
9.References
10.Q&A
본문내용
본격적으로 기업사례에 들어가기 앞서 간단하게 업적평가와 성과관리에 관한 개념정리를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듯이, 업적관리 시스템은 사원들의 조직을 위한 노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동기부여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업적관리시스템에서의 초점은 사원들이 얼마나 생산적인가 그리고 미래에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가를 발견하는데 있어야 합니다.


1-1
먼저 기업의 인사관리에서 업적평가와 피드백 제공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측정과 피드백의 공통의 목적은 사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대나 유용성, 가치, 만족감 등을 통해서 그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적관리의 또 하나의 중요한 쓰임새는 문제를 파악하고 변화를 평가함으로써, 조직의 전략수립과 의사결정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회는 조직이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양질의 정보를 잘 사용하는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관심은 여러 법과 규제에 잘 나타남으로써 그 합법성을 확보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
사원들의 업무가 전략적인 사업의 필요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관심을 가져야 하고 직무분석을 통하여 업적평가가 전략적 필요를 반영하게 하여야 합니다. 직무분석은 특정과제의 수행실적과 구성원으로서 사원들의 업적을 포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특성이나 행동, 객관적 결과, 다척도를 가지고 그 평가항목을 결정합니다.

1-3.
업적평가의 일정을 조정하는데는 세가지 접근방법이 있는데요, 초점접근법, 년단위접근법, 자연적인 작업기간으로 분류됩니다.

1-4.
이러한 업적평가와 피드백에는 전산점검, 상사, 자기평가, 동료나 부하직원, 고객 등으로부터 받는 평가 등…다양하고
점차 다면평가를 통해 신뢰성과 타당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문헌
하나경제연구소
CJ푸드빌 홈페이지
CJ 그룹 홈페이지
한국 인사 관리협회
삼성 경제 연구소
홍문사, 신인사관리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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