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말보로 & 필립모리스 개요
2.담배산업의 특성
3.업계현황
4.말보로광고전략
5.말보로
-SWOT
-STP
-4P
6.결론
- 본문내용
-
- 필립모리스는 Altria 그룹의 자회사
- 세계 최대의 담배 회사
- 전 세계 160개 국가에 담배를 판매 중
- 6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 시장점유율 : 전 세계 시장의 15.5% ( 2005년 )
- 필립모리스의 대표브랜드
- 필립모리스사 전체 매출의 4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시장지배력
브랜드 자산가치 221억 8,000만 달러
(약 26조6,000억원)
담배산업의 특성
담배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은 다음의 네 가지와 같다.
ㄱ. 자본집중, 규모의 경제가 핵심 – 전국적인 유통망과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기 때문에 독과점 구조로 이루어진다.
ㄴ. 브랜드/제품의 높은 충성도 – 일반적으로 한 가지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ㄷ. 높은 환금성
ㄹ. 세금, 흡연과 광고에 대한 규제
“나는 왜 담배산업을 좋아하는가? 제조비는 1페니지만 1달러에 팔린다. 담배는 중독성이 있고 제품에 대한 충성도는 가히 환상적이다.” - Warren Buffet
업계현황
담배 산업의 세계적 현황
세계의 흡연 인구는 10억 이상이며 그 중에서 PM, JIT, BAT
상위 15개국의 총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독
과점의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세계의 담배 생산/소비
량은 동반감소하고 있지만,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개도국에선
여전히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담배, 돈을 피워라 – 파라 파커-포프 지음
3.3인치의 유혹 담배 – 코너굿맨 지음
Philip Morris international
http://www.pmi.com/eng/pages/homepage.aspx
금연길라잡이 http://www.nosmokeguide.or.kr/
자료평가
- 4545rtrtrtrtrtr
- 53590***
(2016.12.01 12:32: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