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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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말보로 & 필립모리스 개요
2.담배산업의 특성
3.업계현황
4.말보로광고전략
5.말보로
-SWOT
-STP
-4P
6.결론
본문내용
- 필립모리스는 Altria 그룹의 자회사
- 세계 최대의 담배 회사
- 전 세계 160개 국가에 담배를 판매 중
- 6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 시장점유율 : 전 세계 시장의 15.5% ( 2005년 )

- 필립모리스의 대표브랜드
- 필립모리스사 전체 매출의 4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시장지배력
브랜드 자산가치 221억 8,000만 달러
(약 26조6,000억원)

담배산업의 특성
담배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은 다음의 네 가지와 같다.

ㄱ. 자본집중, 규모의 경제가 핵심 – 전국적인 유통망과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기 때문에 독과점 구조로 이루어진다.

ㄴ. 브랜드/제품의 높은 충성도 – 일반적으로 한 가지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ㄷ. 높은 환금성

ㄹ. 세금, 흡연과 광고에 대한 규제

“나는 왜 담배산업을 좋아하는가? 제조비는 1페니지만 1달러에 팔린다. 담배는 중독성이 있고 제품에 대한 충성도는 가히 환상적이다.” - Warren Buffet

업계현황
담배 산업의 세계적 현황
세계의 흡연 인구는 10억 이상이며 그 중에서 PM, JIT, BAT
상위 15개국의 총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독
과점의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세계의 담배 생산/소비
량은 동반감소하고 있지만,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개도국에선
여전히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담배, 돈을 피워라 – 파라 파커-포프 지음
3.3인치의 유혹 담배 – 코너굿맨 지음
Philip Morris international
http://www.pmi.com/eng/pages/homepage.aspx
금연길라잡이 http://www.nosmokeguid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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