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Dreaming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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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목표와 마케팅 목표
2.상황 분석
2.1 시장/고객 분석
2.2 SWOT/환경 분석
2.3 경쟁 분석
2.4 제품/서비스 분석
2.5 마케팅 리서치/ 디자인 리서치
3. 마케팅 전략
3.1 시장 세분화
3.2 표적시장 선정
3.3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5. 재무적 분석
5.1 손익분기점
5.2 수요 예측
5.3 전략과 연계된 비용 예측
본문내용
기업목표

마케팅 목표
가족카드의 혁신 – 현대카드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카드사용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돈을 버는 것이라는
1. 대상의 세분화 2. 맞춤형 혜택 3. 장학금, 격려금

고객 character profile의 평균적 수치를 조사한 결과30대부터 40대까지 최소 대학교육이상을 받은 젊은 직장인들이 많았고
연봉 대비 카드 이용금액은 15~20% 정도였다.
Money
good financial statement
=좋은 밸런스와 안정적인 credit rating을 통해 꾸준한 수익창출
/GE와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한 6800억 원 지원금 확보
Man
CRM(고객관계관리) system의 효과적 이용
/디자인 인재 (상대적)개방적 채용
Information
다이너스 카드사 인수를 통해 노하우 흡수
Image
현대자동차의 후광 이용/ 디자인 후원,지원을 통한 견고한 이미지
Time
“스피드 경영”을 경영 전략으로 내세우고 효과적인 시간 이용

Man
디자인부분에 상대적으로 투자가 많아 어느 정도 risk를 감수해야 함

Money
타 기업보다 Asset량이 부족/ 낮은 시장 점유율

Information
개인 정보 변경의 까다로움

Image
차별화/개성을 중시하는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상 상대적으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폭이 좁다.
카드 디자인에 의한 기능상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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