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선정동기
-디즈니랜드기업소개
2.본론
-디즈니랜드의 성공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이유
-유로 디즈니랜드 선정 배경과 유로디즈니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STP & 4P전략
3.결론

본문내용
서론
디즈니랜드 선정동기


전세계인이 알고 있는 디즈니
라는 브랜드

디즈니사는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글로벌 기업

과연 디즈니랜드는 어떤 성공요인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전략을 펼쳤을까?




디즈니랜드 기업 소개

1955년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 규모 오락시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위치)

총 면적: 약 920㎢ (61만평정도)

연간 입장객 수가 1,000만 명(하루 평균 30만 명)을 넘음.

2011년 디즈니랜드의 수익은 93억 2백 달러
⇒ 미국시장 11%↑(8억 9천 8백만 달러)
+ 국외시장 6%↑(1억 3천 8백만 달러


유로디즈니랜드 선정배경과 유로디즈니
1992년 세계에서 4번째 디즈니랜드OPEN
공식 명칭 : 유로디즈니 리조트 파리’
위치 : 파리시에서 동쪽으로 32km 떨어진 마르메- 라- 바레에 있다.
시설 : 미국 플로리다주의 디즈니랜드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메인 스트리트, 개척의 나라, 모험의 나라, 환상의 나라, 발견의 나라 등 5개 테마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프 코스와 테마호텔 6동 등의 부대시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 기업현황과 SWOT분석/ 디즈니랜드 마케팅사례연구/ 디즈니랜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 디즈니랜드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디즈니랜드 현황분석(4) 기업철학과 비전2.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분석3. 테마파크 산업분석4. 디즈니랜드 SWOT분석5.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6. 서비스마케팅전략7.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사례(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사례(2) 유로디즈니랜드 마케팅 실패사례8. 결론 및 시사점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 유럽시장 과 비즈니스 문화
  • 유럽시장 과 비즈니스 문화 발표목차1. 디즈니랜드 소개2. 왜 유로디즈니랜드인가?3. 입지선정4. 자금조달5. 개장전 마케팅 전략6. 유로디즈니랜드 개장7. 그 결과?8. 실패의 원인1)외적요인 2)내적요인9. SWOT분석10. 제언월트 드즈니테마 파크 개념의 선구자미국의 만화 영화 제작자 디즈니가 설립비전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아이들에 꿈과 희망을 주는 장소미션디즈니랜드를 찾아주는 모든 방문객이 판타지와 역사, 모험을 즐길 수 있고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디즈니 방문객의 대부분은 20대 후반이나 어린이를 동반한 어른이였다. 1991년 월트디즈니 월드의 하루 입장료는 34.75불이고 디즈니랜드는 57.50불이었다. 전형적인 4명가족이 하루에 한사람이 월트디즈니 월드에 방학중에 식사와 스넥, 기념품으로 지불되는 돈이 30불 정도였다.▶ Disney 사의 성공 요인디즈니의 성공의 핵심은 쉬운 캐릭터부여에 있다. 어떤 관찰자는 디즈니는 신화와 공상을 파는 회사로 미국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차별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