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2.본론
1.아시아나 항공의 윤리강령 및 규칙
2.아시아나 항공의 윤리경영
3.성공사례
4.실패사례

3.결론
시사점
본문내용
3.성공사례
아시아나항공, 중 조선족학교와 자매결연

→ 금호아시아나항공의 사회적책임 실천사례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에 ‘희망의 빛’ 밝힌다

-세계문화유산 앙코르와트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

백열전구 사용하는 것보다 이상화탄소배출량 230Kg감소효과

4.실패사례
'아찔한 음주비행'…항공안전 관리는 구멍아시아나 기장, 취중 항공기 운전하려다 적발

'징검다리'연휴 늘자 제멋대로 성수기 늘려

-성수기 기간 늘려 요금을 더 받으려 …

대한항공, 아시아나 전면전 확대

-“대한항공은 ‘3류서비스’, ‘헌 비행기’운항”

시사점
윤리경영실현!
BUT
비윤리적 행위도 동시에 발생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윤리경영 방침 → 윤리마인드
내부신고, 윤리감사위원회 활성화 → 윤리문화 정착
참고문헌

www.naver.com 네이버
http://csr.flyasiana.com/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793551 음주비행 사례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53713 조선족 학교와 자매결연 사례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502153136287&ts=193027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사례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10565
성수기 사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044913 전면전 사례
윤리경영: 이론과 실체 최만기,김영복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 경영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기업특징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수립
  • 아시아나항공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사례향후전략수립INDEX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특징(2) 기업모토(3) CI 소개2. 아시아나항공 경영방침(1) 윤리경영(2) 합리경영(3) 인재경영(4) 전략경영(5) 기술경영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고객만족경영(2) 차별화된 서비스전략(3) 친환경 경영전략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1) 내부마케팅(2) 컬러마케팅(3) 광고전략(4) CSR마케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 아시아나항공 향후 경영전략 방안 제시
  • 아시아나항공경영전략 사례분석SWOT분석향후 경영전략 방안=차례=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항공운송사업의 특징과 문제점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사례(1) 코로나19 대응전략(2) IT기술활용 전략(3) 가격책정전략(4) 윤리경영(5) 인적자원관리(6) 지속가능경영5. 향후 경영전략 방안 제시(1) 재무구조 개선방안 제시(2) 이코노미석 경쟁력 향상방안 제시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서비스전략 사례분석&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
  • 아시아나항공기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성공요인정리3. 아시아나항공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사례(1) 전략적 제휴전략(2) 윤리경영전략(3) 틈새시장 전략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6. 아시아나항공 서비스전략7.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1) 조직구조전략 제안(2) BCG 매트릭스를 통한 전략제안(3) 마케팅 전략제안(4) 해외고객 유치 방안8. 결론 1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경영철학3) 연혁 - 도전과 성장의 역사(1) ’46~’50 : 창업의 시기• 국내운수사업의 시작인 광주택시 설립 (1946)• 금호고속의 모태인 광주여객을 설립하여 버스사업에 진출 (1948)• 학교법인 죽호학원 설립 (1959)(2) ’60~’70 : 성장기반 구축• 금호타이어 설립 (1960)• 금호석유화학의 전신인 한국합성고무공업 설립 (1970) 외 건설, 금융 등 다양한 분야 로 진출• 금호문화재단설립 (1977)(3) ’80 : 체제개편 및 세계화• 아시아나항공 설립 (1988)•

  •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아시아나의 윤리경영3.1. 금호아시아나 소개3.1.1. 금호아시아나의 기본정보금호아시아나 그룹은 1946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많은 발전을 거듭해 창업 62년을 맞은 현재 총 36개 계열사로 구성되고 2007년 매출액이 20.8조원에 달하는 대기업이 되었다. 또한 주요 계열사(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대우건설, 금호고속, 금호석유화학, 금호렌터카 등)는 해당 업계에서 1~2위의 위상을 가지고 있다.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철학은 기업을 통해 국가와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