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리브 떡볶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 정의
2.마케팅 목표 설정
3.환경 분석
4.원인분석, 목표보완, 구체화
5.시장 전략 수립
6.세부 전략 수립
7.기대 상황
- 본문내용
-
1. 문제정의
경쟁사의 등장으로 인한 고객의 감소
▶ 주 유출 고객층이 성인층이기 때문에 매출도 이에 따라 급감.
성인 고객들을 끌어당길 만한 가게의 매력도가 떨어짐
과도하게 많은 메뉴로 인해 Brand identity의 저하.
2. 마케팅 목표 설정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 Market에서의경쟁력 강화.
성인 고객을 유인할 전략 수립
메뉴의 정리를 통한 Brand identity의 상승
3.1 거시 환경 분석
떡볶이 전문점 시장 현황
주 고객층 : 10-30대. 특히 학생과 여성층의 소비가 주를 이룸
가격대 : 1인분에 1500원-3000원
특징 :
테이크 아웃 비중 50%, 테이블의 회전율이 높음. 평균 매장규모 10 평 이내, 소자본 창업 아이템.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이 치열함.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등장으로 그들 중심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
4.1 원인 분석
1.경쟁사들에게 고객을 빼앗김(경쟁력 상실)
2. 분식점으로서의 이미지 상실
3. 수익 창출의 한계= 저연령층
Segmenting
인구통계적 : 학원가
지리통계적 : 학원가에 밀집, 경쟁사와 차이 없음.
행태적 : 상표충성도가 비교적 낮으며 간식이라는 추구 편익의 특성을 띤다.
Targeting
주 고객층 : 저 연령층 – 유지전략
유인 고객 : 성인 20-30대
Positioning
현재 Position : 시장 추격자
사용 전략 : 사다리 전략, Exclusive club 전략
(송도점 브랜드 인지도 : 죠스>아딸>올리브떡볶이)
- 참고문헌
-
떡볶이 시장의 거시 환경 분석에 대한 칼럼
HTTP://blog.naver.com/che2005/901155665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