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리브 떡볶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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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제 정의
2.마케팅 목표 설정
3.환경 분석
4.원인분석, 목표보완, 구체화
5.시장 전략 수립
6.세부 전략 수립
7.기대 상황
본문내용
1. 문제정의
경쟁사의 등장으로 인한 고객의 감소
▶ 주 유출 고객층이 성인층이기 때문에 매출도 이에 따라 급감.

성인 고객들을 끌어당길 만한 가게의 매력도가 떨어짐

과도하게 많은 메뉴로 인해 Brand identity의 저하.

2. 마케팅 목표 설정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 Market에서의경쟁력 강화.

성인 고객을 유인할 전략 수립

메뉴의 정리를 통한 Brand identity의 상승

3.1 거시 환경 분석
떡볶이 전문점 시장 현황

주 고객층 : 10-30대. 특히 학생과 여성층의 소비가 주를 이룸
가격대 : 1인분에 1500원-3000원
특징 :
테이크 아웃 비중 50%, 테이블의 회전율이 높음. 평균 매장규모 10 평 이내, 소자본 창업 아이템.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이 치열함.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등장으로 그들 중심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

4.1 원인 분석
1.경쟁사들에게 고객을 빼앗김(경쟁력 상실)
2. 분식점으로서의 이미지 상실
3. 수익 창출의 한계= 저연령층


Segmenting
인구통계적 : 학원가
지리통계적 : 학원가에 밀집, 경쟁사와 차이 없음.
행태적 : 상표충성도가 비교적 낮으며 간식이라는 추구 편익의 특성을 띤다.

Targeting
주 고객층 : 저 연령층 – 유지전략
유인 고객 : 성인 20-30대

Positioning
현재 Position : 시장 추격자
사용 전략 : 사다리 전략, Exclusive club 전략
(송도점 브랜드 인지도 : 죠스>아딸>올리브떡볶이)

참고문헌
떡볶이 시장의 거시 환경 분석에 대한 칼럼

HTTP://blog.naver.com/che2005/90115566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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