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마크 지각 - 바이럴 마케팅(입소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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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바이럴 마케팅이란
2.바이럴 마케팅과 다른 마케팅
3.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4.바이럴 마케팅 사례
5.결론
본문내용
브랜드 로열티와 러브마크는 소비자로 하여금 그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재구매 하고 타인에게 추천하는 구전활동을 벌이게 한다.

구전 마케팅은 소비자 혹은 그 관련인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제품, 서비스,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말에 의한 마케팅을 말한다. 입소문을 광고의 매체로 삼는 것이다.

구전의 효과

소비자의 브랜드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비교한 연구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이 라디오/TV 광고보다 2배, 인적판매보다 4배, 신문과 잡지보다는 7배 더 높은 효과를 지녔다.

온라인 구전 관리, 즉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메시지를 타인에게 전달하도록 사람들을 부추기고 메시지의 노출과 영향력의 급격한 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창출하는 전략이다. 그러한 전략들은 수천, 수백만 명에게 메시지를 전파시키기 위해 바이러스와 같은 확산력을 이용한다.

블로그, Dirct message, 온라인 소비자 리뷰, twitter, facebook 등 과 같은새로운 개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은 점점 마케팅 경로의 이동을 유발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정보를 스스로 창출하고 공유하며 집단 내의 오피니언 리더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들의 피드백도 확실히 관리하며 즉각적으로 수용하고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소비자들은 이제 무엇을 사기 위해 자료를 검색하는 일이 당연해 졌다. 이 단계에서 바이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그 어떤 광고보다 더 신빙성 있는 스토리로 온라인 구전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네이버 지식사전(http://terms.naver.com)
네이버 지식iN(http://kin.naver.com)
위키백과(http://ko.wikipedia.org)
하이네켄자료(http://blog.imccube.com/153617114)
틴트자료(http://angella0202.blog.me/120138879100)
전홍식 외1명, “브랜드 사랑, 브랜드 충성도 및 구전이 브랜드 경영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2호, 2011
구자룡, “바이럴 마케팅의 또다른 이름-온라인 구전 관리(Online Message Management)”
다나와닷컴(http://www.danawa.com)
배성환, “소리없이 세상을 지배한다, sns파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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