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중소기업 창업 지원법
02 성공한 기업가들- ‘정직과 신용’
03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가의 특성
04 어떤 종류의 창업을 하고 싶은지 토의
05 우리나라에서 가장 창업을 많이 하는 업종
06 창업자의 고충
07 사업자등록 절차
08 창업자의 고충
09 최고경영자-빌 게이츠
본문내용
Timmons 등 3인의 학자가 제시한 성공한 기업가들의 특성

① 높은 사업 몰입도, 결단력, 인내심
② 강한 성취욕구와 성장욕구
③기회 및 목표 지향적
④ 주도적이고 책임감이 강함
⑤ 끈질긴 문제해결 노력
⑥ 낙관적 현실주의와 유머감각
⑦ 피드백의 활용


⑧ 계산된 위험함수와 위험의 공유
⑨ 지위와 권력에 대한 낮은 욕구
⑩ 정직과 신뢰
⑪신속한 결단과 실천, 그리고 인내
⑫ 실패에 관한 적절한 관리
⑬팀구축자이자 영웅 메이커


‘정직과 신용’ 의 중요도
-의견
경훈: '정직과 신용'은 비지니스의 기저에 깔리는 근본적인 요소 중에 하나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는 기업 윤리와도 연관 될 수 가 있는데 기업 윤리 의식이 바로 서지 못하는 기업가라면 강한 성취 욕구나 높은 사업 몰입도, 목표 지향적 등 여러 성공적 특성이 있다 하더라도 훌륭한 기업가로서 남기는 어려울 것이다. Timmons, Smallon, Dingee 이 설명한 것처럼 사업을 멀리보는 장기적 플랜에 있어서 '정직과 신용'의 부재는 일시적 성공에 불과 할 것이다.

세영: 정직과 신용은 분명 중요한 요소이다. 고객의 신뢰로 기업은 성장하게 된다. 신뢰를 얻기 위해 기업은 언제나 정직한 모습으로 고객을 대해야 한다. 그리고 어느 업종의 기업에서든 거래처는 존재하는 법인데 그 거래처들과의 관계 역시 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신용을 잃고 또 다시 새로운 거래처를 찾는 수고로움을 겪기보단 정직하고 한결같은 모습으로 기업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
신용이 없는 기업은 발전가능성 이 낮을 수 밖에 없다.


도용: 정직과 신용도는 그 동안 쌓아 올린 탑을 단단히 지탱해주는 역할 을 한다. 부정을 일삼아 자신의 신용을 낮춘다면 내,외부를 막론하고 항상 위태로운 상태에 놓여 한 순간에 모두 잃을 위험을 결코 피할 수 없게 된다.

건희: 성공한 기업가들에게 있어서 정직과 신용은 기본 요소였다. 예로 전 현대 회장 정주영 회장은 숨보다 신용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이 맡은 일은 잠을 안자는 한이 있더라도 약속한 기간 안에 해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었다고 한다.

범: ‘정직과 신용’보다 더 중요한 기업가의 특성은 ‘집중, 결단, 인내’와 ‘피드백의 활용’이다. 이것을 못하게 되면 기업의 방향이 즉흥적으로 변할 수 있고 결국에는 실패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피드백의 활용’을 못하게 되면 한 번 했던 실패를 계속해서 반복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는 조직의 분열을 가져오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앱스토어, 사업계획서, 앱스토어, 창업사업계획서] 경영학원론-사업계획서(애플사관련)
  • 창업사업계획서1. 창업(계획)사업의 개요1-1. 사업개념스마트폰의 콘텐츠기능을 하는 학습/게임 관련 모바일콘텐츠를 개발하여 유저들에게 만족을 제공하고 국내 휴대폰 단말기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단말기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아웃소싱된 형태로 사업을 전개한다. 스마트폰 제조업에서 파생된 사업으로도 볼 수 있다. 개발자(프로그래머, 디자이너)들을 모집하여 그들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아직

  • 창업 경영 레포트
  • Part 1 창업 개념chapter 1 창업의 기본 새로운 패러다임 ↳ 현상이나 사물을 이해하는 데 있어 독특한 규칙이나 사고의 체계.- 패러다임에 경영을 접목하여 나타난 경영 패러다임이란 특정시대의 기업경영에서 나타나는 수많은 현상들을 이해하는 틀이다.- 불확실성의 증대에 맞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찾고 이를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것이 필수 과제다.1. 변화의 길목을 지켜라“ 정확하게 미래를 전망하는 것보다 변화의 흐름을 가장 빨리 읽는

  • [A+자료경영학] 창업정보론_레포트
  • 1. 조직의 성립조건 -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하여 구성원들간의 각자의 역할을 분업화 하며, 권한체계를 가져 능률적으로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하는 모임.2. 경영- 경영 - 좁은 뜻 기업의 경영에 국한해서 해석. 학급경영, 국가경영 - 경영이란 -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효율성(Efficiency)과 효과성(Effectiveness)을 부여하는 일련의 행동과 프로세스를 뜻한다.1) 경영이란 생산성 창출을

  • [벤처창업 및 경영 교양과목 레포트입니다.] 과일 & 샐러드바 Salff 사업계획서
  • - 목 차 - 1. 회사개황1) 회사명2) 사업계획서 작성일3) 경영이념 (점포운영의 3대원칙)4) 자본금2. 사업의 목적 및 동기 1) 사업의 목적2) 창업동기3. 사업에 대한 설명1) 사업의 특성2) 설비비용3) 예상위치4) 경영전략5) 인테리어4. 마케팅 전략1) 타겟시장 및 고객2) SWOT분석3) 4P MIX5. 재무관리1) 자금의 규모 2) 창업자금의 확보1. 회사개황1) 회사명『SĂLFF』 SALad, ALways Fresh Fruit2) 사업계획서 작성일 -2006년 10월 18일3) 경영이념 (점포운영의 3

  • 창업과 경영 레포트
  • 경영 자원이 일부 방출되고, 대기업의 안정성과 평생직장으로서의 믿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창업을 위한 여건이 조성되기 시작 하였다.2.프렌차이즈에 대해 설명.프랜차이즈란 체인의 한 형태로 체인에는 레귤러 체인(regular chain)으로 불리는 직영체인, 프랜차이즈 체인(franchise chain), 볼런터리 체인이라 부르는(voluntary chain) 임의적 체인점의 세가지 형태가 있다. 즉 프랜차이즈란 체인의 한 하위분류라 할수 있다. 프랜차이즈(체인사업, 가맹사업)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